자유게시판
Hot 게시글은 조회수1000 or 추천수10 or 댓글25 이상 게시물을 최근순으로 최대4개까지 출력됩니다. (타 게시판 동일)안녕하세요. 오랜 시계생활끝에 이젠 시계생활 다 정리해야할 일이 생겼네요.
5월 1일날 이베이에서 태그호이어 시계를 낙찰 받았습니다.
피드백이 많지는 않았지만 14일내로 반품이 가능하고 어짜피 이베이 페이팔을 통해 결제하기때문에 별일이야 있겠냐라는 알일한 생각으로 결재를 하고 기다렸는데...
5월 7일날 시계가 도착했더군요.
분명 리스트에 올라온건 2011/11/10일짜 보증서 포함 박스 풀셋의 제품이었는데 막상 물건을 받아보니 구형 태그호이어 박스에 조잡한 짝퉁 시계가 들어있더군요.
물론 보증서를 비롯해서 어떠한 내용물도 없었습니다.
너무도 당황해서 대체 어찌해야 하나 발만 동동 구르고 있다가 이곳저곳 검색을 통해서 페이팔쪽에 크레임을 걸고 짧은 영어실력으로 제품을 받았으니 페이크 제품이
와서 환불을 요청한다고 보내놓은 상태인데 오늘 페이팔에서
Your Significantly Not as Described dispute for the payment you sent to
mohd idrus sulaiman on May 1, 2012 (Transaction 3HN30104AY858974W) is now
open.
We notified mohd idrus sulaiman of your request for a $3,175.00 USD refund.
If mohd idrus sulaiman agrees to this refund, the dispute will be closed
once the refund is processed.
By opening a dispute, you are communicating with the seller, not PayPal,
about this problem transaction. We will email you when your seller posts a
response in the Resolution Center.
To learn more about PayPal's dispute resolution process, log in to your
account and click the 'Tutorials' link on the Resolution Center tab.
-----------------------------------
Deadline: May 27, 2012
-----------------------------------
On May 27, 2012, this dispute will automatically close unless you escalate
it to a PayPal claim. By escalating to a claim, you would be asking PayPal
to review the case and decide the outcome.
We will remind you by email when the deadline is approaching. A closed
dispute cannot be reopened or escalated to a PayPal claim.
Thank you,
요런 내용의 메일이 왔습니다.
아무래도 사기 당한것 같은데 도대체 어떻게 해야 하는지 혹시나 비슷한 경험 있으신 분이나 유창한 영어실력 있으신 분들의 절실한 도움이
필요합니다.
결정적인 도움을 주시는 분께는 어느정도 사례도 생각하고 있습니다.
긴글 읽어주셔서 감사하고 어떤 도움이든 좋으니 부탁 드립니다.
몇달째 끊었던 담배도 다시피우고 이래저래 스트레스가 장난이 아니네요...
그럼 편안한 밤 보내시고 절대로 이베이는 이용하지 않으시는게 좋을것 같아요.
댓글 22
-
jun
2012.05.09 22:54
-
Barça
2012.05.09 23:03
이베이 셀링 포스팅이 어떤식으로 describe 되어있느냐에 따라 틀린데..
셀러가 신제품 (Brand new with tag / Never worn / Never used)라 해놓구 짭이라고 팔았다는 전제하엔 아마 돈 받으실겁니다.
디스퓨트하셨기 때문에.. 페이팔에서도 셀러한테 이메일 보냈을거구요.
5월 27일전까지 셀러와 타협점을 찾지 못하면 escalate 하셔야 합니다.
안 그러면 3000불은 못찾는겁니다. ㅎㅎ 5월 27일 기억하는게 아주 중요하죠..
에스칼레잇하면 한달정도 뒤에 페이팔에서 결론을 지어 환불해줄지 안해줄지 결정후 이메일로 답변줄겁니다.
받은 상품 사진 찍어놓시고 왜 신제품이 아닌지 증명할것들 찾아보시구요.
굿럭입니다.. ㅠ
-
엑시
2012.05.09 23:22
비슷한 일이 주위에 있었는데
혹시나 셀러가 "나는 진퉁을 보냈다, 그럴리 없다 받은사람이 짝퉁이라 우기는것이다"
이렇게 나올 경우도 있습니다..... 이럴경우에 종로쪽 가면 시계 감정 후 감정서 떼 주는곳이 있습니다. 이런곳에서 영문으로 공식 감정서로 발급해달라고 하세요...
개인이 사진찍어서 이게 이러이러 해서 짝퉁이다. 이렇게 주장하는건 아무 효력이 없습니다.
-
platinum
2012.05.09 23:23
일단 큰 걱정은 마시고요, 위에 분들이 친절히 설명해 주셨네요.
이베이는 거의 바이어 위주로 돌기때문에 괜찮을겁니다.
날짜 맞추어서 클레임 올리시고요, 그 전에는 일단 가품이라는 증거들을 파일로 많이 가지고 계시는게 유리합니다.
claim을 escalate 하시면 이베이에서는 글쓴분에게 물건을 보내라고 합니다. 이때, 보내신 송장내역은 물론이고
1. signature required, 2. delivery confirmation 은 필수입니다. 이베이는 반송시 200달러 이상의 제품에는 signature required option 을 필수로 걸게 되어있습니다.
다시 말씀드리지만 글쓴분 경우는 충분히 준비만 하신다면 크게 걱정하지 않으셔도 될듯합니다.
-
브라자
2012.05.10 00:19
황당하군요... 잘 해결하시길..
-
판에나이
2012.05.10 00:31
와우 역시 타포엔 경험많은 분들이 많이 계시는군요... 위에분들이 다 설명해 놓으셔서 따로 설명할 부분은 별로 없구요..
어차피 페이팔로 결제하신거라면 안심결제로 2만불까지는 커버되니까 왠만해서 돈 돌려받으시는데는 문제없구요... 위에분들 말씀하신 단계대로 일 처리하시면
1달안으로 왠만하면 결론 납니다... 저도 예전에 몽블랑시계 이베이에서 샀다가 짭이 오는바람에 페이팔통해서 디스퓨트해서 돈 환불 받았거든요...
걱정마십쇼!!
-
탐험가
2012.05.10 00:48
이런... 셀러가 나쁜넘이네요 일이 잘 해결되시길바랍니다. -
M.onster
2012.05.10 00:51
환불 요청한 것을 이베이가 셀러측에 전달을 했군요. 아직 셀러는 답변이 없고요.
이베이에서 온 이메일에 의하면 셀러가 환불을 해주면 그땐 자동으로 케이스 종료. 셀러가 환불이 아닌 다른 답변으로 대응하게 되면 이베이에서
리미티드님께 다시 이메일로 알려준다고 합니다. 중요한 건 5월 27일까지는 이베이가 직접 개입하지 않고 셀러와 바이어가 알아서
케이스를 해결하도록 중간다리 역할만 한다는 건데요. 5월 27일 전에 해결이 나지 않을 경우 이베이에 다시 문제를 제기하셔야 합니다.
아마 그때 가서는 문제점을 상세히 적어서 이베이/패이팔 쪽에 전달하셔야 할 겁니다. 그러면 그때 가서 이베이/패이팔 쪽이 직접 문제 해결에
나서게 됩니다. 기억하셔야 하는게 5월 27일이 escalate하실 수 있는 마지막 날이라는 것입니다. 그때까지 리미티느님께서 아무 행동을 취하지
않으시면 케이스는 그 상태로 종료됩니다.
명백한 사기라면 셀러는 아무런 답변을 하지 않을 것으로 보이네요...
잘 해결 됐으면 하는 바램입니다.
-
겸둥아달료랏
2012.05.10 01:15
잘해결되기를 바랄께요~
-
판에나이
2012.05.10 01:50
아까 댓글에 한가지 덧붙이자면... 제가 이베이에서 몽블랑 시계 사기당했을 떄도... 셀러놈이 계속 진짜배기라고 빡빡 우겼었는데...
증거앞엔 장사없더군요... 꼭 공증되어있는 서류까지는 아니어도.... 제 경우에는 구글링해보니 똑같이 생긴 가품을 팔고있어서 자료 첨부해서 페이팔에 보냈고...
더 악랄한것은 사진자체도 허위로 올려놓은거라 그 부분까지 걸고 넘어갔더니...
상황 불리해지자 나중엔 항의하는 연락도 오지 않더군요...그 이후엔 자연스레 케이스 종결... 이틀정도후에 바로 환불 받았습니다..
진짜 상황이 심하게 꼬이지 않고서는 해결되니까 너무 걱정하지 마시기 바랍니다.. 잘 해결 될껍니다...
-
최종병기하나
2012.05.10 02:13
힘내시구요......해결잘 되실꺼에요.....화이팅입니다!!
-
coolman
2012.05.10 05:55
제 경험으로 미루어도 바이어가 이깁니다.
걱정하실 필요없구요.
윗분들이 너무 잘 설명해 주셨네요..
처음보는 셀러에게 고액을 결제하신것도 위험한 일입니다
-
ventura
2012.05.10 08:01
저도 얼마전에 이베이에서 빈티지시계를 구입했는데
미국내 물류창고 도착후에 사진과 함께 이메일이 왔더군요....."셀러의 판매 내용과 달리 유리 부분이 깨져있다"
깨진 사진 두장을 보냈더군요..바로 클레임 걸었고 셀러와 시시비비를 가리는 중입니다.
이베이가 낙찰전엔 판매자쪽에 유리하지만 일단 판매된 시점부터는 구매자쪽에 유리한부분이 많습니다.
너무 걱정마시고 넉넉하게 기다리시면 좋은 결과 있을겁니다...
-
리미티드
2012.05.10 09:24
정말 감사합니다. 남의 일인데도 걱정과 염려까지 해주시니 몸둘바를 모르겠네요.
요몇일 어디 고민상담할곳도 없이 혼자 되지도 않는 영어 써가며 고생했는데 진작 도움을 요청할걸 그랬네요.
우선 일해결되는데로 상세히 과정과 결과 보고 해서 더이상의 다른 피해자가 생기지 않도록 할께요.
그게 여기서 받은 배려에 대한 최소한의 보답같네요.
다시한번 정말 감사합니다.
-
핀트
2012.05.10 12:03
이베이 진짜 위험합니다. 짝퉁도 많고, 또 다른문재는 물건상태를 정확히 알 수 없다는거죠. 사진상으론 좋았는데 받아보니 찍힘 기스가득 이런거요.
-
수호천사^^
2012.05.10 21:45
아..정말 전세계에 사기꾼들이..
-
대포식
2012.05.11 01:09
저도 최근에 이베이에서 신품 시계를 구입하였는데. 완전 쓰레기 중고품이 와서 고생좀 했습니다.
지금은 해결거의 다되었구요.
<저의 사건 요약>
1. 택만없는 신품 이베이에서 구입.
2. 맛간 중고품이 옴.
3. 셀러에게 이게 신품이냐? 헛소리 말고 반품할테니 주소 보내라.
4. 셀러가 반품 받겠다는 이야기는 안하고 자기 개인메일로 내용 보내라는 얘기만 계속 하더군요. (여기서 셀러의 뭔가 양아치성 스맬이) 그러나 나중에 이베이 클레임을 위해서 저는 이베이 메세지로만 계속 계속 반품하겠다고 메세지 날렸습니다. 결국 주소하나 덜렁 왔습니다.
5. 위약수출로 반송함.(위약수출은 제가 관세를 냈던것을 환급받기 위해 좀 복잡하지만 진행했습니다. 상당히 번거롭습니다.)
6. 셀러가 물건 받고 또따시 쌩깜. 물건 받았으면 환불해달라고 메세지 계속 보내도 답장으로 달랑 "?" 이거 하나만 오고 아무런 응답이 없음.
7. 이베이 case open 함.
8. 어제부로 전액 환불 해주겠다고 이베이에서 메세지옴. 셀러에게 따로 메세지는 안옴.
9. 거의 한달걸림. 스트레스 장난아니지만 T.T 잘될거예요. 힙내세요.
-
대포식
2012.05.11 01:11
아 그리고 오늘 보니 그시계 이번엔 민트급이라고 제가 살때보단 한단계 내려서 다시 올렸네요. 민트급은커녕 쓰레기급인데... 이셀러 상습범인듯.
-
ambrocia
2012.05.11 23:06
이런일도 있네요
-
별친구
2012.05.25 06:20
엄청 머리 아프시겠어요. 저도 예전에 200불 정도 물건 이베이에서 디스퓨트 생겨서 상당히 고생하다 환불 받았는데
이건 꽤 고가라 살 떨리셨을듯..ㅎ
-
갈굼의신
2012.07.01 12:27
위에 써놓으셨던대로 바이어가 이깁니다.. 근대 엄청 귀찮은게 문제죠.. 고가일건데..
-
타이거우드
2012.09.05 12:29
이베이에서 시계살때 정말로 조심해야 될듯..
페이팔로 결제 하실때 카드로 결제 하셨을 겁니다.
일단 dipute 걸어놓고 판매자랑 대화를 하는겁니다.답장이 없거나 하시면 claim요청을 하시면 paypal측 판단해서 환불합니다...처음하시면 뭐가뭔지 아시기 힘드실테고 특히나 영어에
자신없으시면 "결제하신 카드사에 연락하세요!" 카드사에서 업무담당자가 있고 이분이 대신해서 진행시켜 드릴겁니다.
절차를 알려드리면.~
담당자가 e-mail로 가짜라는 증빙자료 보내달라고 할것이고,판매자에게 반품할테니 반품주소 보내달라고 하시면 됩니다.
일단 반품 하시고 송장 가지고 계시면 됩니다.
아마도 증빙자료및 반품안내는 카드사 담당자가 그렇게 하라고 할겁니다.
보통 판매자에게 가짜같으니 반품하겠다고 하면 반품 받아주는데 역시나 영어가 힘드시고,판매자가 응하지 않는다면=카드사 대행!
결론:카드사에 전화해서 해결하시면 됩니다.(이의제기 기간이 정해져 있으니 미루지 마시기 바랍니다.카드사 대행시 환불까지 시간이 좀 걸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