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Hot 게시글은 조회수1000 or 추천수10 or 댓글25 이상 게시물을 최근순으로 최대4개까지 출력됩니다. (타 게시판 동일)명품시계 브랜드의 할인행사 참여 문제 시계관련
얼마전 주요 백화점들의 대대적인 명품브랜드 할인행사가 있었습니다.
이번 행사에서는 '보메 메르시에'가 참여하면서 명품시계 브랜드의 첫 할인행사 참여를 이끌어냈는데요.
보메 메르시에가 국내 시장에서의 브랜드 인지도나 선호도에서 타 브랜드에 비해 밀린다는 건 사실이라
아쉬움이 컸던 면도 있었습니다.
그런데 우리나라에서 명품시계 브랜드들 대다수는 할인행사에 전혀 모습을 드러내지 않을 뿐만 아니라
프리미엄아울렛에도 입점하지 않고 있는 것이 사실입니다.
얼마전 브라이틀링과 태그호이어가 모 백화점 프리미엄아울렛에 매장을 낸 것이 처음이었죠.
이제 앞으로 백화점 차원의 할인행사나 프리미엄아울렛의 비중이 점점 늘어날 가능성이 높아보이는데
명품시계 브랜드들의 참여가 점진적으로 늘어나게 될 가능성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는지 궁금합니다.
댓글 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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블루11
2012.02.24 23:2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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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ikesc
2012.02.25 00:00
최근 국내 시계시장의 비약적 성장 추세가 지속된다는 전제 하
그 와중 오데마 피게는 롯데 부티크에서 퇴출(?)당했다는 기사도 나오는 상황(판매부진)에서
국내에 새로 런칭하거나 환금성, 수요도가 낮은 브랜드라면 가능할 듯도 합니다.
환율+한류로 홍콩-일본으로 시계 사러 갈 구매자들이 적어지고 반대로 국내구매자는 늘어난다면 마케팅 차원에서 해볼만 하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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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arça
2012.02.25 07:11
보메 할인행사는 떨이 판매라고 듣긴했습니다만..
시계값은 매년 오르고 수요가 예상보다적다면 회사측에서도 아웃렛 매장을 열어 비주류 위주로 싸게 판매하게 되겠죠.ㅎㅎㅎ
한국시장이 커지고 있다고는 하지만 전체적인 점유율로 볼때 과연 높을까요?.ㅎㅎ
저는 아니라고 보구요.. 한국 마켓을 위해 할인행사를 많이 할거라 생각되진 않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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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ikesc
2012.02.25 07:24
한국시장 성장률은 그래도 특이한 편입니다. 최근의 중국이나 세계적인 일본, 홍콩 마켓과 비교할 필요 없이 작년에만 재작년대비 매출 3분의 1이상이 올랐다고 하더군요.
한국마켓만을 위한 행사는 재쳐두고, 아웃렛 입점이나 가격 경쟁력 제고로 몇몇 브랜드 가격 거품이나 인상만 좀 덜어져도 실질적인 할인의 효과는 있을 거 같습니다. ㅎ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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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쿠
2012.02.25 17:38
로렉스도 좀 햇으면하눈데..
설마 이런 브랜드들이 할인을 할까요??
할인 안해줘도 알아서 웨이팅하고 없어서 구매를 못하는 실정인데.. -
XXIV
2012.02.26 00:17
아무리 5성급 호탤도...승무원이나 관광버스 손님 받는 순간 부터 격이 떨어 진다고 들었습니다. ㅋ
말씀하신 보메나 브라이, 그리고 테그는.....
그리 크게 울트라 캡숑 킹왕장 초고의 패택가라 명품은 아닌지라...그런 행사 참여나 아웃렛 오픈이 부담이 없었다 생각하네요.
거의 없다고 봅니다.
씁쓸하지만, 마케팅 차원에서 볼때 명품시계 브랜드의 백화점 차원의 할인행사나 프리미엄아울렛 입점은 브랜드 가치를 스스로 떨어뜨리는 행위이니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