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유게시판
Hot 게시글은 조회수1000 or 추천수10 or 댓글25 이상 게시물을 최근순으로 최대4개까지 출력됩니다. (타 게시판 동일)안녕하세요
바이버에서 중고 산토스 콤비를 구매하고 나서 있었던 일을 몇자 적어봅니다.
넋두리 정도로 봐주셨으면 합니다.
산토스 브라운 라지를 백화점에서 구매할때 손목이 얇은 관계로 콤비 미디움과 고민하다가 브라운 라지를 구매하게되었습니다.
구매한 이후에도 콤비에 대한 열망과 사이즈때문에 항상 생각나서 바이버라는 곳에서 중고로 들여오고자 기웃거리다 상품이 올라왔길래 구매했습니다.
그리고 제품을 받아보고 판매글에 나오는 사진과 설명글에 언급되지 않았던 큰기스와 흠이 있어서 이게 어떻게 된거냐면서 바이버측에 상담을 진행했습니다
바이측에서 올려놓은 설명과 사진과 추후 제가 받아본 후 발견한 브레이슬릿 하단부분 사진 입니다.
중고특성상 저도 어느정도 감안하고 구매를 합니다. 스크레치와 흠이 스틸 브레이슬릿 특성상 생길수밖에 없습니다.
그래도 판매할때 언급정도는 해줘야 되는거 아닌가 생각이 들어서 어떻게 된거냐 상담을 했는데.
제가 보낸 사진을 보고 바이버측 답변은 "폴링싱이 필요한 정도의 컨디션은 아닌것으로 확인되어 업그레이드 진단 및 업그레이드 진행이 되지 않은 것으로 확인"이라는
원론적인 답변을 받았습니다.
스크레치와 흠중에 젤 크게 난 부분은 언급안하면서 다른 자잘한 기스만 언급하는건 제가 생각하기에 제품을 판매하는것에만 급급한 것으로만 보였습니다.
그이후 상담은 "중고상품의 경우 스크래치는 있을 수 있으며 사용감으로 표기되어 안내됩니다."라는 면죄부같은 문장으로 답변만 하길래 더 짜증이 밀려와서.. 상담을 종료했습니다.
그리고 폴리싱 비용이 20만원이나 이번일에 한해서 반액감액해준다고 하길래 됐다고 했습니다.
폴리싱할 정도인지는 구매자도 판단할 수 있게 사진과 설명이 추가되어야된다고 생각했는데 전혀 그런 얘기는 너나 해라 난 그냥 메뉴얼대로 답변만 하더라구요.
콤비라 폴리싱을 하게 되면 안좋다고 판단되는 제품인데 단순히 본인들의 판단만으로 저런 사진과 설명이 추가로 없었다는건 상식적으로 이해가 되지 않았습니다.
그냥 단순한 사과만 해도 넘어갈려고 했는데. 상담을 진행하는 도중에 응대하는 행태를 보니 답이 없어보였습니다.
믿고 거래할만 중개 플랫폼이라고 생각했는데 아쉽네요. 전 바로 탈퇴했습니다.
제가 탈퇴했다고 달라질건 없지만 "이런 일도 있었구나" 알아두시면 좋을거 같아서 몇자 적어봤습니다.
날씨가 추워지는데 감기조심하고 즐거운 연말되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