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유게시판
Hot 게시글은 조회수1000 or 추천수10 or 댓글25 이상 게시물을 최근순으로 최대4개까지 출력됩니다. (타 게시판 동일)스와치코리아 CS센터는
새 시계를 구입후 스크래치가 없는 무결한 상태에서 바로 점검을 맡겨도 스크래치가 있다고 체크를 하고
기술자들 실력이 허접인건지 멀쩡한 새시계에 없던 스크래치를 만들어서 고객 기분을 참 속상하게 만드는데
작업시 케이스에 보호테이프 붙이고 작업하면 기스가 안날텐데 항상 실기스를 만들어버리네요
점검 맡기고 찾아서 보면 새로운 실기스들이 생겨있습니다
가격을 떠나서 어떤 사람에게는 사연이 있는 애지중지하는 시계를
맡길때마다 기스를 만들어내니 기분만 잡치고 앞으로 정식서비스센터에 맡길 수가 있겠습니까
한두번은 실수할 수도 있지하며 넘어가고 맡길때 기스 안나게 주의부탁한다고 해도 여전히 기스가 나서 돌아오네요
웃긴건 새시계의 다이얼이나 핸즈의 마감상태가 안좋아서 루페로 보여주며 교환을 요청해도
육안30cm 규정을 들먹이면서 정상범위라고 답변하고는
있지도 않은 기스에 대해서는 무조건 스크래치 있음에 체크하고
구입초기 시계에 문제가 있어 점검이나 교환을 요청해도 루페 들이밀며 찍힘이나 기스가 있다며 고객과실 운운하는데
정작 자기들 퀄리티에 대해서는 루페가 아닌 육안 30cm 규정 적용한다는것도 이중적이고
진작 실망했었지만 이번에 서비스 받은 시계도 기스 나지않게 주의당부 했음에도 여전히
기스를 만들어서 돌려주는 대단한 서비스센터 입니다
시계를 사용하다보면 기스는 생길수 있는 부분이지만 내 실수로 기스가 생기면 마음 아파도 그러려니 하는데
타인의 과실, 그것도 정식서비스센터의 과실로 기스가 생기면 고객 기분이 좋겠습니까
서비스를 받으려면 사설보단 정식서비스센터에 맡길 수 밖에 없는데
여전히 이런식이면 고객들 한두명씩 실망하고 떠나가는겁니다.
CS센터의 문제는 많은 사람들이 지적하는데 바뀌는게 없네요.
결국 기분상하는 일 안생기려면 스와치그룹 제품을 구입하면 안된다는 결론입니다.
댓글 35
-
엣지남
2020.05.26 01:56
-
시계9경
2020.05.28 00:10
항상 맡기면 기스낸다는것에 공감합니다.
정식센터가 사설보다 실력이 허접한가 봅니다.
사설에서 줄교체하면 기스없이 교체해주는데, 정식센터는 줄교체에도 기스를 냅니다.
정식센터에 맡기면 무조건 기스낸다고 보시면 됩니다.
-
곽철용
2020.06.28 12:47
공감합니다
-
캔들라잇
2020.05.26 11:25
먼 말인지 압니다....... 공식적인 교육이 없나봅니다? 이것도 말이안되는건데 참....
-
시계9경
2020.05.28 00:16
시계를 함부로 다루는것보면 교육 받는게 없거나 아니면 직원들이 메뉴얼대로 안하는것이거나..
장비는 제일 좋은걸 사용할텐데 귀찮으니 다음부터 오지말라고 일부러 기스를 내는건지..
서비스 마인드가 없는건지.. 실력이 없는건지...
-
likesc
2020.05.26 11:35
4주 전쯤 충정로로 수리 보낸 입장에서 공감가는 부분이 있네요.
예전의 악명만큼 대놓고 응대나 통화로 불친절한 건 없는데,
대신 엄청나게 친절한 말투로 고객 귀책사유 몇십 청구하는 게 딱히 유쾌한 일은 아니었습니다.
예상 수리기일이 십일도 넘게 늘어나면 연락이나 좀 주든가..
-
시계9경
2020.05.28 00:18
예전에는 응대 자체도 개판이여서 말이 많았었죠
요즘은 말씀하신것처럼 말투는 친절해졌는데
웃으면서 본인들 책임회피 & 고객과실로 몰고가네요
최근 블랑팡 게시물도 같은 맥락인것 같습니다.
-
sehiro
2020.05.26 13:55
저도 예전에 파리 뱅돔광장에 있는 스와치 매장에서 샀던 시계줄 수리 때문에 연락한적 있는데 엄청 불친절하게 대응했던 기억이 있네요.
결국... 나중에 파리 다시 갈 때 AS센터를 찾았지만 일주일 이상 걸린다고 해서 못고쳤던 기억이 있네요.
아직도 나아진게 하나도 없나보네요.
-
시계9경
2020.05.28 00:19
예전엔 응대자체도 개판이였는데 요즘엔 친절한척(?) 응대하긴 하는데
하는것 보면 변한게 없습니다. 말투만 친절한척...
고객과실, 본인들은 잘못없음 책임회피..
-
시계보라
2020.05.26 14:26
어디 브랜드 인가요?
-
시계9경
2020.05.28 00:06
스와치그룹 산하에 브랜드는 모두 같은 서비스라고 보시면 됩니다.
또한 초기불량에 의한 교환도 고객과실로 몰고가려고
루페로 기스나 흠집 찾아서 발견되면 찍힘에 의한 고객과실이라고 책임 안집니다.
물건만 팔면 장땡인 장사치 마인드..
-
이게로
2020.05.26 17:26
저도 그런적이 있었네요ㅠㅠ조금만 신경 쓰면 되는건데 귀찮아서인지 뭔지는 모르겠지만 비싼 돈 주고 산 만큼 좀 더 신경써주면 좋을거같은데.... 전화해서 말씀드리니 나 몰라라 하시더군요... 참 어이가 없었던 기억이 있습니다
-
시계9경
2020.05.28 00:21
맡길때 동영상과 사진으로 촬영하고 맡기는것도 힘들고, 믿고 맡겨도 돌아오는건 기스,흠집에
따지면 자기네들이 안한거라고 책임회피... 스와치 본사에 직원교육 똑바로 시키라고 항의 해야될거 같습니다.
-
후라이팬님
2020.05.27 16:30
저도 스와치그룹 AS는 개차반이라고 생각합니다. 가격만 점점오르고 말로는 스위스보넨다고하는데..믿음도 안가고 그래서 이젠 백화점에 입점한 시계수리센타에 맡기고 있습니다.
-
시계9경
2020.05.28 00:24
정식센터라고 기스만 더 내지, 시계를 조심히 다루는건 오히려 사설이 더 신경쓰는듯 합니다.
예전에 브레게 시계 구입안한게 지금 생각해보면 잘한 선택이라고 생각해요.
스와치그룹 내 브랜드는 서비스 때문에라도 구입 안할 생각입니다.
-
마이클죠
2020.05.28 11:34
그래서 스와치와 리치몬트 시계는 안삽니다...
-
시계9경
2020.05.28 23:31
리치몬드도 서비스가 별로인가보군요. 정보 감사합니다.
-
ecl66
2020.05.28 16:56
어느 브랜드던 서비스 맡기면 100% 기스 내더군요. ㅠㅠ
오래전에 일본을 여행하면서 한 중고 매장에서 시계를 사고 줄 조정을 부탁했는데...
앞뒤로 테이프 붙이고, 폴리백 사용해서 애기처럼 조심조심 다루며 해주는 모습을 보고 감동을 먹은 적이 있었습니다. .정작 공식에서는 대~충 합니다. 성골로 롤렉스 사면서 줄 줄이는데도 그냥 손으로 붙잡고 후다닥 나사 돌리는데 그딴 식으로 해서 기스가 안 날수 없겠죠.
그 후로 링크 조정이나 줄 질 할때는 집에서 직접 합니다.
드라이버도 좀 좋은걸로 사고요. 미니 바이스 갖춰 놓고 롤렉스 전용 드라이버와 Bergeon 툴까지 몇 개 갖추니 내가 직접 하는게 낫더라고요. 크..
-
시계9경
2020.05.28 23:32
일본 중고매장인데도 시계를 다루는 것이 참 프로페셔널 하군요...
저도 줄 교체의 경우 이제 집에서 하려고 합니다..
정식센터를 믿을 수가 없는 웃픈 현실..
-
ecl66
2020.05.29 11:40
직접 하실 거면 다이소에 파는 종이 마스킹 테이프도 유용합니다.
나사 머리 부분만 작게 구멍을 뚤어 브슬 옆면에도 바르고, 브레이슬렛도 앞뒤로 바르고 하면 기스날 일이 거의 없더라고요.
새 시계나 나사 처음 푸는 거면 만오천원짜리 (인터넷) 에서 파는 미니바이스가 도움이 됩니다. 잘 안풀려서 처음에 힘이 살짝 들어가는데... 브레이슬릿을 그냥 손으로 잡고 하면 드라이버가 미끄러지면서 사고 날 확율이 높아집니다.도움 되시라고 제 경험을 공유합니다. ^^
-
시계9경
2020.05.29 18:10
정성스런 답변 정말 감사합니다
말씀해주신 노하우 정말 유용할것 같습니다!
줄을 교체할때는 꼭 그렇게 시도해보겠습니다
테이프를 이용해서 조심스럽게 교체하는게 숙달이 되면
줄 교체는 스스로 가능하겠네요^^
-
이와아
2020.05.30 17:07
ㄷㄷ심각하네요
-
시계9경
2020.06.03 19:51
경험해보면 스와치코리아 제품을 기피하게 되네요
-
지나갔던나그네
2020.05.31 23:51
에구... 저도 앞으로 시계 맡기면 자세히 봐야겠네요.
근데 기스도나고 인정도 안해주면 정말 억울할듯해요 ㅜ
-
시계9경
2020.06.03 19:51
앞으로 스와치코리아 제품은 안사려고 합니다
-
토모히로
2020.06.04 11:02
직원들의 역량이
매우 부족해 보입니다
-
까란로능
2020.06.07 09:22
진짜라면 컴플레인걸어야할듯 합니다..진짜 속많이 상할듯..
-
가을동화
2020.06.16 13:45
이게 사실이라면 심각하네요
-
Cartoy
2020.06.25 00:36
정말 속상하실 것 같습니다
귀한시계에..
-
findrolec
2020.06.27 22:43
진짜 기스... 너무해요.. 그래서 저는 되도록 제가 줄조절을 해보려고해요.. 점검은 어쩔수 없지만 ㅜㅜ
-
녹색단풍나무
2020.07.12 23:51
공감합니다. 속상하실거 같습니다.
-
시계사랑432
2020.07.15 04:29
참 안타깝네요..
-
빅파사고파
2020.07.18 19:48
저도 줄질은 직접합니다...어렵지 않아요!ㅎㅎ
-
혼자왔니
2020.07.27 11:19
그래서 저도 기본적인 줄질은 제가 합니다 ㅠㅜ
-
푸슝빠슝
2020.08.04 21:27
그럴바엔 직접 줄질하는게 낫습니다ㅠㅠ
글 읽어봤는데 제가 진짜 공감이 많이 가네요 시계줄 줄일때 저는 왠만하면 매장이나 센터에 안 맡깁니다
제가 좀 민감한 걸수도 있지만 항상 맡기면 실기스 나있거나 브슬 연결하는 작은볼트 있잖아요 거기 이빨에
기스나게 하고 그래서 사자마자 제가 짜증이 났던 기억이 몇번있어요 그래서 제가 직접 공구사서 작업도 해요
롤렉스 같은 경우는 무저건 성골 기준시 매장에서 무저건 줄을 줄여야 판매가 되니 어쩔수없이 맡긴다지만 아직까지 찝찝하긴해요
안에 안보이는 연결하는 이름 모르겠지만 거기에 기스 났을거같거든요 암튼 속상하시겠지만 어쩌겠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