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Hot 게시글은 조회수1000 or 추천수10 or 댓글25 이상 게시물을 최근순으로 최대4개까지 출력됩니다. (타 게시판 동일)운좋게 시승행사에 당첨이 되어서 오늘부터 차량 시승하고 있습니다.
첫 느낌은 뭔가.. 굉장히 미래스럽다?? 정도일까요?? 좀 더 타보고 시승기 올리겠습니다.
하지만.. 차라고 해봐야 비쌀 것 같다. 좋다. 나쁘다.. 정도의 감식안 밖에 없으니..
아마 멋진 시승기는 무리겠지요. 털썩~~
제가 평소에 타고 다니던 차랑은 성격도 다르고 자세도 다르고.. 느낌도 다릅니다.
살짝 외도하는 기분이군요. 뭐.. 상대가 여자만 아니라면 부인께서는 너그러우십니다.
다들.. 좋은 저녁 되세요. 저는 이만 퇴근을.. 샤샤샥~~
미래형 그랜저의 위용..
제가 받은 시승차는.. 이 색깔에 가깝군요.
사람보다 그랜저를 사랑하고 만.. 이런 아가씨도 있다는...쿨럭~
그나저나.. 럭셔리라고 해놓고 와인은 좀 싸구려틱 하군요. 쩝~
댓글 1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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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기한시계
2011.03.15 01:0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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타치코마
2011.03.15 09:24
어떤점이 허접한건지 알려주세요 ㅎㅎ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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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기한시계
2011.03.15 17:42
아반떼 핸들 잠긴다고하죠 현대에서는 무거워진다고하고 자동차에 가장기본되는 조향장치가 무거워져서 중앙분리대 드리받는 사고가 아반떼에 있었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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반가이
2011.03.16 02:26
위 표현대로라면 중앙분리대를 들이받느 다수의 사고가 이미 발생되었고, 이미 여러건의 사망사고 혹은 대형사고가 진작에 발생되었고, 사회적으로 심각한 문제가 이미 생기고도 남은 매우 중대한 사고 입니다. 자동차회사에서 핸들이 잠겼다는건 회사가 망해도 진작에 망했어야 하는 회사죠
요즘처럼 인터넷이 발달한 나라에서 아반떼 핸들이 잠기는데 한달에 만대씩 파는 현대차는 무슨 심뽀이고, 만대씩 구매하는 우매한 국민들은 뭐하자는건지... 도통이해할수 없네요.
양산차들 많이 잠깁니다. 모두 불도 나구요. 렉서스 ES도 심지어 S클래스도 불납니다.
현대차를 두둔하는게 아니고 읽는 이들이 "아반떼만 잠기는구나" 라는 오해의 소지가 있어 댓글좀 달아봤습니다.
참고로 컨슈머리포트에서 아반떼급 차량들의 핸들링에 대한 객관적 평가 데이타가 있는데 아반떼가 동급 최고점을 받았습니다.
(내수랑 수출이랑 다르다는 말은 이제좀...안해도 될 시기인듯)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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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기한시계
2011.03.16 12:27
내수와 수출 차이 이야기나와서 말씀 드리죠 유럽과 미국 에서는 핸들 잠기면 무조건 리콜들어갈겁니다.
그런대 현대(국내)는 뭐죠 모두다 운전자 과실임니다. 핸들잠겨서 사고나는 것도 운전자 과실이면 어찌해야하는거죠?
그리고 a/s 기간도 차이가 크죠 미국은 10년동안 a/s기간 이랍니다. 참 말이10년이지 우리나라 3년 보증기간 끝나면 뭐하는지 아시죠
차팔고 새차 사려고 합니다. 이건 현대자동차가 독과점을하는 대한민국에서만 나타나는 현상이라고 하더군요. 참 씁쓸합니다.
제가 볼때 현대는 기업 윤리 가 잘못된 회사인것같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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반가이
2011.03.16 12:42
1. 인터넷 표현중에 심히 잘못된 표현이 있는데요 바로 독과점입니다. 이상하게 유독 자동차 파츠만 독과점을 운운합니다. 소비자는 자기주머니, 취향, 이것저것 따져서 자신이 선택할 수 있는 최고의 차를 삽니다. 현대차만 팔기때문에 현대차를 사는게 아니라는 겁니다.
2. 운전자 과실로 몰아가는 행위는 현대차만 해당되는것이 아니라 국내에 유통되고 있는 모든 국산, 외산 자동차가 소비자에게 취하는 행위입니다.
3. 각 나라별로 정책이 다른건 거의 자동차 뿐만 아니라 거의 모든 기업의 공통사항입니다.
4. 보증기간 끝나서 새차사는건 차의 문제가 아니라 우리나라 민족성향입니다. 현대차만 그런게 아니라 국내 유통되는 모든차에 해당되는 이야기입니다.(그랜저가 몰빵하는 이유도 바로 이런이유. 그냥 사니까.. 별 고민없이 사는경향이 국내정서에 많이 있죠. 이게 좋다 나쁘다는 일단 보류 ㅎㅎ. 이것 주는 단점도 있지만, 장점도 매우 큽니다.)
5. 제가 볼때는 현대만 윤리가 나쁘다고 말하는 표현이 잘못된거 같습니다.
전세계에서 가장 저렴하게 (심지어 대학생조차 차를 가지고 다니죠, 차를 손쉽게 보유할 수 있는게 좋다 나쁘다는 일단보류) 차를 구매할 수 있는 나라가 한국인데요. 10,000불 이하로 아반떼를 살수 있는 나라는 한국이 유일합니다. 과연 현대를 탓할 수 있을까... 한번 생각해볼 대목입니다.
한국에만 들어오면 모든 자동차 브랜드가(비단 자동차 뿐만이 아니죠. 소비자 과실로 몰아가는 회사가 너무나 많죠)운전자 과실로 몰아가는 행위에 대해 덧붙이면, 기업에게 자발적 참여를 요구하는 아름다운 세상을 기대하기 보다는 관련법규 만드는게 더 빠르지 않을까요? (이런 이유로 정치가 매우 중요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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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술사
2011.03.15 09:38
옵션이야ㅡ얼마든지 사제로 가능할뜻하고 달리기성능이나 코너링은 글쎄저두 큰쏘나타밖에안보입니다 차라 저금액이면3시리즈 추천할까합니다ㅎ 제취향은 아닙니다만 뭐 그렇네요 -
반가이
2011.03.15 10:38
3시리즈라 하면 320d를 말씀하신건지 엠팩인지 네비팩인지 아님 걍 가솔린 인지.. 암튼 3시리즈 가격대가 4500부터 약 5100까지 포진되어 있는데요. BMW는 프로모션을 매달 하는데 만약 3시리즈를 산다면, 약 750정도 할인받으실 수 있습니다. 그럼 대략 가격대가 3750~ 4350수준입니다. (참고로 그랜저는 3000초반부터 약 4300까지 포진.)
준대형세단과 소형세단을 비교한다는 자체가 좀 넌센스이긴 하지만
제가 3시리즈 오너인데요. 차가 좁아터진 실내에 완전 깡통이거든요.ㅠ 제껀 엠팩인데 국산경차에도 달려있다는 USB마저도 없습니다. 사이드미러는 애들 손바닥만해서 잘 보이지도 않아요. 솔까 3시리즈랑 그랜저는 성격이 전혀달라 비교가 무의미 하긴 하지만 그랜저 대비 3시리즈의 유일한 장점은 코너링 죽여준다는거 (3시리즈에서 제일 단단한 엠팩기준), 변속직결감, 초반토크 끝내주는거, 디젤이라 연비가 매우 좋다는거 말곤 추천하기 매우 곤란한 차라고 생각했거든요. 보증수리 들어가면 안습입니다. 하염없이 기다려야함...
3시리즈는 제 취향임에도 불구하고 그랜저랑 비교하면 눈물납니다. ㅋ
3시리즈 타면서 일생생활에서 죽여주는 코너링, 빠릿빠릿한 변속느낌 이런거 느낄일이 거의 없거든요.
그랜저옵션 애프터마켓으로 불가능한거 좀 됩니다. ㅋ -
타치코마
2011.03.15 11:04
반가이님 저랑 비슷함을 느끼시는군요. 저는 렉서스와 아우디 두개다 깡통차를 가지고 있는데, 달릴때의 즐거움은 정말 부정할수 없지요. 아우디의 경우 S 트로닉 미션의 발군의 성능, 순정상태로는 경지에 이른듯한 바디강성 및 서스펜션 세팅, 렉서스의 경우 전후 더블위시본이 주는 유쾌한 하중이동등 너무나 즐겁고, 5G 그랜져가 덤빌수 있는 구석이 없어 보입니다만 실제 운행중 90% 는 출퇴근 및 자가용임을 생각해 보면 10% 의 즐거움을 위해 너무나 많은것을 포기한 느낌이지요. 그랜져와는 Specialty 가 전혀 다름에도 불구하고, 겹치는 가격대 만으로 비교할 대상은 아니라고 봅니다. Lexus ES 같은 순수 자가용하고 비교하는게 맞지 않을까 싶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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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술사
2011.03.15 12:49
아~~~반가이님꼐서 3시리 오너시군요 시계 좋아 하시는분들은 역시 차 역시도 좋아라 하시는군요
뭐 따지고 보면 그랜져랑 비교할 대상은 아니죠 ...^^:;저역시 큰차는 싫어 하는지라 컴팩트한게 좋습니다
허나 국산차중에 컴팩트하고 발빠른 차종은 아쉽게도 없죠 ..티지던 HG던 만족은 못시켜주고 있네요~~^^:;
지금몰고잇는 차도 뉴xg지라 그냥 물렁 물렁 타고 다닙니다 xg지랑 티지.HG큰 차이를 못느끼고 있습니다 차라리 그돈이면 3시리즈로 맞춰가고 있죠,...
달리기를 좋아하는지라 실내 공간 빼면 뭐 비머의 압승이 아닐까 생각중인 1인입니다 ...
참 한가지 여쭤봐도 될련지요~~~~~~~~3시리즈 부대 비용이 어떻는지 여쭤봐도 될련지요????소모품 교환비용이라던지 오일 교환비용이라던지 ???
정말 오일교환 비용이 한번 교환하는데 15만원 20만원정도 하는지요???????????
수입차쪽에는 아직 지식이 전무 한지라 질문 드려 봅니다~~~~~사실이런건 보배로 가야 되는데 어쩌다 보니 여기서 댓글을달고 있네요
그럼~~^^ 좋은 하루 되십시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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타치코마
2011.03.15 17:49
반가이님은 아니지만... 오일교환 비용은 보통 4-5리터 들어가는차 기준으로 15-20만원 정도 듭니다. 센터의 순정 오일에 따라 다르겠지요. 거기에 국산차처럼 매 교환주기마다 에어필터를 갈지 않음으로 매회 교환 비용이 같지는 않습니다. 과연 비싼건지는 잘 모르겠습니다. 달리기를 재미로 느끼고 사는 분들 대부분은 일반 순정유 보다는 기유를 따져가며 여러가지 취향에 맞는 합성유부터 고가의 점탄성 오일까지 리터당 적게는 2만원~6만원까지도 넣기 때문에 '외제차' 라서 더 비싼지는 별로 체감이 없습니다. 소모품도 오일을 제외하고는 교환주기가 1만키로가 넘기 때문에 단가의 차이는 몇배일 지언정 지갑에 끼치는 영향이 그다지 충격적이지도 않습니다. 오히려 보증기간 이후 고장 발생시의 파트가격이나, 보험처리가 안되는 경우의 차체 데미지 복구 비용이 많이 비싸기는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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반가이
2011.03.16 02:01
차는 제인생에 유일한 낙이였던 적이 잠시 있었어요. 제 생활의 상당부분을 차가 차지했던 기억이 스믈스믈 떠오르고 즐거웠던 추억과 썩소만 남네여.ㅋ(BMW가 달리기가 뛰어난지 독일 가보면 바로 답나옴.. 걔네나라에서 서스가 물렁하면 바로 골로 가지 않을까 싶어요. 근데 최근 BMW 경향을 보면 자꾸자꾸 부드러워집니다.)중략하고 3시리즈의 경우 유지비는.. 사실 3시리즈의 경우 유지비를 따지는것보다 보증수리기간이 얼마나 남았냐? 쿠폰이 얼마나 남았냐? 이게 더 핵심인데요.새차를 산다는 가정하에 보면 유지보수는 쿠폰이 많으므로 거의 돈들어갈 일 없다! 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문제는 보증수리 만료후인데요. 소모품은 그닥 문제될건 없습니다. 경쟁이 치열해서 저렴한데도 많습니다. 국산차는 뽑기운이라는 말을 왕왕하는데요. BMW 뽑기운은 혀를 내두를 정도로 황당합니다. 판매량이 적어 이슈가 안될뿐이에요. 잘못뽑으면 눈물납니다. 보증기간 만료후 각종부싱류교환 만만치 않습니다. 이런저런 이유로 비엠 보증만료된 중고시세는 가격폭이 좀 심한편입니다.자동차 동호회 나름 잘? 되어 있어 공동구매, 협력?업체등이 발달되어 있어 서울경기에 거주하시면 B당회원으로 사시는데 무리가 없습니다.. 사실 이런거 보다 불의의 사고, 이유모를 전자장비의 진빠 (공항근처가면 가끔 BMW 계기판 불쇼합니다.) 파손된 파츠를 교환하려면 가격에 헉소리 나올수 있습니다. ㅎ 런플렛 타야에 헉 하실수도 있습니다. ㅎBMW의 달리기 성능이 발군이긴 하나 (저도 사실 이런거 되게 좋아하는지 알았는데요. 역시 나이는 무시못함. 걍 맘 편하게 타는게 좋고 부드러운게 좋음 ㅎ) 막상 소유하고 있어보니 단점을 열거할 수 없을 정도로 많습니다. (그래서 사실 많이들 팔기도 합니다.) 혹시 내년에 3시리즈 풀체인지 되는건 알고 계신가요? 시간이 지날수록 할인폭이 더욱 커질거에요.수입차로 입문하시면 더군다나 1빠가 독일차면, 어느정도 수업료를 내는 과정이 발생할수도 있습니다. 새차거나, 뽑기를 잘하시면 이런 수업료 걱정은 거의 없다고 봐도 무방해요. 사고 나시면 부품가에 뒷목잡고 쓰러질지도 몰라요. 비엠오너되시면 국산차 AS가 얼마나 좋은지 바로 느끼실 수 있어요 ㅎㅎㅎ수입차쪽에는 아직 지식이 전무 한지라 질문 드려 봅니다 -> 매우 중요한 포인트인데요. 제생각엔 속편하게 국산차 타시는게 좋을거 같습니다. 모든 수입차 오너들은 지식이 전무할때 자기가 알음알음 알아서 수입차를 사거든여. 수입차는 솔직히 약간 지른다는? 느낌으로 사는 경향도 좀 있구요. (논리적으로 접근하면 답 안나옴) 그리고 어느정도 수업료를 지불하는과정을 거치면서 안착을 하는데 맨정신에 가격대비 따지면 수입차를 살수가 없어요 ㅎㅎ 좀 따지다 보면 6000 넘게 줘야만 그럭저럭 편의장비 있는 탈만한? BMW가 되는데 그래서 결국 5시리즈를 사거나 포기하고 국산차 사더라구요. 3시리즈 사고 후회하시는 분들 너무 많이 봤어요 ㅎㅎ (국내에서 없어서 못파는 대표적인 차가 그랜저와 5시리즈입니다.)1. 3시리즈 (옵션에 따라 다르지만) 편의사양 안습 : 참고로 BMW에 뭐하나 꼽을라면 외산이라는 이유만으로 가격이 ㅎㄷㄷ2. 320d(엠펙)의 경우 그 가격에 맛볼수 있는 쵝오의 운동성을 제공함. 반면, 디젤이라 좀 많이 안습임. 차가 아니라 달구지임. 나이좀 있는 분들이 타기엔 좀 많이 덜그럭 거려요. 그렇게 많이 주고 샀는데 네비붙일려면 유리창에 붙어야 됨 조낸 간지안남3. 3시리즈 가솔린이나 320d 네비팩의 경우 차가 4000이 넘음에도 간지가 너무 안남.4. 뭐하나 하려면 무조건 예약 (심지어 소모품마저도), 2-3일은 기본. 사이드미러 불량으로 예약했는데 무..려 보름 기다렸음 ㅠ주관적 결론 (참고로 님과 같은 고민하시는 분들 해당 커뮤니티 가면 무지 많습니다. ㅎㅎㅎ 가입해 보세요..ㅎㅎ)30대 초반 이하의 당분간 결혼할 일이 없는 년봉 4000이상은 되고 별다른 취미가 없고, 그나마 남들이 좀 안타는 차좀 타보고싶고, 차로 달리는걸 많이 좋아한다면 충동구매하셔도 괜찮다고 생각합니다. BMW엠블럼이 주는 폭풍간지! 썩어도 준치 이거 무시못합니다. (소모품 가격이 어떤지 물어보시니 살짝 걱정스럽긴 해요. ㅎ) 인생 뭐 있어 그 까이꺼...30대 중반이 넘어서고, 차를 자주 바꾸는 성향이 아니며, 빨리 장가를 가고 싶고(애가 있고 와이프가 있고...), 바쁜 현대인이며, 내인생에서 차보다는 가족이 중요하고, 차보다는 내시간이 소중하고, 차보다 중요하게 생각하는 가치가 많다면 비추제 인생에 큰차 탈일 영원히 없을줄 알았는데 나이들면서 살짝 바뀌는 제 취향을 보면서 저도 가끔은 놀랍니다. ㅎ -
마술사
2011.03.21 10:12
아ㅡ고견 잘봤습니다
한번더 생각하게 만드는 글이네요
좋은 하루 되세요^^ -
타치코마
2011.03.15 10:58
저도 정말 그랜져는 제 취향의 차가 아닙니다만, 5G 그랜져는 서스펜션 세팅에서 다소 과감해 보이더군요. 기존의 쇼퍼드리븐의 느낌이 아닌 제법 지탱력이 있는 서스펜션 세팅이 인상적이었고, 출력도 폭발적이진 않지만 270 PS 로 충분히 고속 크루징에 부담이 없더군요. (Tranny 는 여전히 만족스럽지 못하지만)
3시리즈와 그랜져는 비교대상이 아니지 않을까요? 가격 레인지가 겹치는거 빼곤 전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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빅파일럿
2011.03.15 11:21
국산차 요즘 많이 좋아졌습니다 무조건적으로 까(?)는 건 그리 좋지 않아 보입니다
옵션도 상당히 좋고, 특히 서스 부분도 기존 tg에 비해 비약적인 발전으로 보입니다
솔직히 3.0 시승해 보고 좀 놀랐습니다
이번에 제가 타는 자동차 동호회에서 시승차가 배정되어 나왔는데 , 모두들 놀라더군요
옵션도 윗분들 의견과는 다르게 정말 좋았습니다. 통풍시트에 어뎁티브 크루즈 컨트롤에
참고로 제가 타는 차 독일3사에 이래저래 6천 넘게 들어간차입니다
5g는 분명 미흡한 부분이 보이긴 하나 국내 자동차 산업에 있어 상당한 위치를 차지할 것으로 보입니다
이번 5g사실 생긴게 좀.... 그랜저 값주고 소나타 타는 기분이 들어서 그렇지
차 자체만은 괜찮다는 의견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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로키
2011.03.15 12:27
이런.. 제가 시승기로 쓸 내용을 이렇게들 미리 닐러 주시면.. 저는 뭘쓰란 말입니까?? -_-;; ㅋㅋㅋ
다들 비슷한 걸 느끼시는 것 같네요. 그럼.. 저는 제멋대로 시승기를 쓰러 이만 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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핸디맨
2011.03.20 12:36
차 좋던데.... 그랜저 신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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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디앙마
2011.05.12 09:41
좋아보이긴 하는데.. 좀더 두고 봐야 알것 같습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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돌콩마님
2012.10.13 11:24
배기가스 유입 문제로 취소했던 차량인데...요즘은 국산차 선택 안한걸 만세삼창이라도 하고 싶네요.
에어백이라든지 ... 안전성을 생각해서 수입차를 선택 하였는데 , 전 대만족합니다.
배기가스 문제 한번 검색 해봐야 겠습니다.
어찌 되었는지...요즘도 뽀로로스티커로 막아 주는지...
그냥 큰쏘나타 정도로 밖에 안보임니다. 여러가지 첨단 기술이 집약되었다고하는대 조향장치인 mdps 조차도 허접하게 만드는 현대 인대 과연 첨단기술이 신뢰가 가는지 의문임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