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Hot 게시글은 조회수1000 or 추천수10 or 댓글25 이상 게시물을 최근순으로 최대4개까지 출력됩니다. (타 게시판 동일)서비스에 대한 고찰 잡담
안녕하세요? 요즘 바젤월드의 즐거운 소식과 롤렉동에서 잠깐 잠깐 서식하고 있는 비타민딥씨4000입니다^^
다름이 아니라 어제 밤 예전의 서비스 실망으로 장 기간 시켜먹지 않던 중국집에 요리 몇개를 주문했습니다..
시켜먹지 않던 동안 서비스개선이 좀 됐을라나 해서 시킨거였는데 후에 믿었던 제 잘못이 되버렸습니다..
아니나 다를까...
요리 중 깐풍기 하나를 랩에서 뜯는 순간 배달 닭튀김 보다도 못하게 왔더군요..그래도 걍 먹자고 했는데..
저와 자주 식사를 하는 동료 중에 한 명이
"야.. 그래도 그렇지 동네 장사하면서 돈 2만 2천원이 싼 것도 아니고 이거 너무한 거 아니냐? 그래도 과거에 꽤나 시켜먹고
쿠폰도 수십장있는데..전화 줘봐.. 이러더니..."
저기요..깐풍기가 윤기도 없고 양념도 제대로 스며들지 않고 너무 건조해서 씹기가 불편합니다 양념 닭튀김보다 못하네요~!! 이거 왜 이런겁니까??..
저희는 그냥 그 중국집에서 '죄송하다..다음부터는 좀 더 신경써서 만들도록 하겠다" 뭐 이런 얘기가 듣고 싶은 거였는데...
동네 중국집왈 "깐풍기가 원래 그렇다고 줄 곧 변명만 늘어놓더군요."
그래서 비닐안에 그 간 받았던 쿠폰과 함께 요리며 짜장이며 우동 짬뽕 그대로 넣어서 사무실 밖에 내 놨습니다...
그런 후 저와 제 동료가 행 했던 행동에 대해서 생각을 해 보게 됐는데요..이게 과연 갑질의 횡포인가? 당연한 서비스에 대한 건의 표시인가 말이죠..
마음이 불편하더라구요...
요즘 휘트니스 센터나 배달음식 서비스나 모든 서비스의 행태가 마찬가지라 생각되는게...당연한 서비스의 을이 되어야 할 상황임에도 갑도 을도 아닌 이상한 행동 하는 걸 많이 봅니다...
가령 손님이 왔는데..멀뚱멀뚱 인사도 없이 또는 빤히 쳐다본다거나 신경을 아예 덜 쓴다거나...기본적인 서비스의 행위가 아닌 행동들인거죠..(황제처럼 떠받들어 달라는게 아닙니다^^)
암튼 1초 앞도 모르는 세상 그 날 사소한 배달음식 하나때문에 기분상하리라고는 꿈에도 생각못했네요...
지루한 글 끝까지 읽어주셔서 감사드리며 항상 같은 취미활동 人으로서 너무 스트레스 받지 않는 시계생활 되시기 바랍니다^^
댓글 1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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섭쓰
2015.04.01 12:2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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비타민딥씨4000
2015.04.01 15:43
자신이 무엇 때문에 거기 서 있는지 기본에 충실했으면 하는 바람이 크더군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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토리노
2015.04.01 12:54
이런 제품 나오면 사먹을지도 모르겠네요 ㅎ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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비타민딥씨4000
2015.04.01 15:43
기본에만 충실해 줘도 좋겠습니다 ㅎ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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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지스94
2015.04.01 13:40
그래서인지 방문한 상점에서 직원이 약간만 친절해도 기분이 좋아지나 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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비타민딥씨4000
2015.04.01 15:45
기본이 안된 곳이 많다 보니 그런 기분이 드는건 당연한 것 같습니다. 저도 그렇거든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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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isces
2015.04.01 14:2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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비타민딥씨4000
2015.04.01 15:46
뭔가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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섭쓰
2015.04.01 16:15
으엌ㅋㅋㅋㅋㅋㅋㅋㅋ
다음주 스시조 갈 예정인데 이걸로 주세요 해 봐야겠습니다 ㅎㅎㅎ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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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발발
2015.04.01 18:10
서비스는 친절이 기본입니다만 그렇지 못한 경우도 많죠...
반대로 과도한 요구를 하는 경우도 많구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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비타민딥씨4000
2015.04.01 18:25
제 경우 과도한 서비스요구보다 서비스업에 종사하면서 거기 왜 서있는지 잘 모르는 사람들도 많더라구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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천지인
2015.04.01 21:23
어제 가게정리하느라 오늘 새벽 3시에 24시간 오픈하는 중국집에가서 3명이 음식을 시켰더니 형편없더라구요.
항의를했더니 밤에는 알바가 음식을 만든다는...
뭐 이런X같은 경우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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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이공 조
2015.04.02 01:19
요새 어이없는 중국집이 많은가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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단군
2015.04.02 12:00
업의 기본(음식의 질 등)이 안되어 있으면서도 종사자의 서비스마저 개판인 집들이 많지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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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ainyroad8
2015.04.03 16:36
서로서로 노력해 나가야 하는 부분인 것 같습니다. 서비스를 하는 쪽도 받는 쪽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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WordsLife
2015.04.04 10:38
요즘은 정말 음식장사 하시는 분들 매일 어렵다고만 말하는데, 사실상 경쟁이 치열해질수록 서비스와 맛은 2배 3배 나아지고 있는건지 물어보고 싶을때가 종종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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OKSU
2015.06.28 21:06
서로서로 노력이 필요할 것 같네요.
갑을 관계에 대한 이슈가 종종 나옵니다만..
회사대 회사,또는 단체대 개인은 갑을이 명확한 선이 그어지지만
일상 생활에서 소소하게?(소소하다기엔 스트레스가 크지만)발생되는 상황은..
그냥 개인의 성향,마인드,성격 이라고 생각합니다..
소위 말하는 무개념(생각없거나 생각 자체가 이상한..)사람이 많아져서 트러블이 많은듯 싶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