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유게시판
Hot 게시글은 조회수1000 or 추천수10 or 댓글25 이상 게시물을 최근순으로 최대4개까지 출력됩니다. (타 게시판 동일)캐캐묵은 Bulova 여행용 탁상시계 시계관련
제가 실생활에서 사용하고 있는 탁상시계입니다. 누가 컬랙션 처분한다고 저렴하게 내놓은걸 단돈 5달러에 한국까지 배송비용 10달러 더해서 입수했습니다.
이 시계를 득템할때만 해도 몰랐는데, Bulova가 한때 시대를 풍미한 브랜드더군요...
본체의 모습입니다. 언제 만들어졌는진 모르겠지만 뒷면에 Japan 이라고 쓰여있습니다. 한때 일본이 미국 공장들의 OEM을 많이 했다고 하던데 그 시절 물건인가봅니다. 여행용 시계로 출시된 모델이라 케이스에 걸쳐놓고 시계를 세우게 되어 있는 구조입니다. 저나 제 세대 사람들에게는 생경한 일이지만, 옛날 사람들은 여행가방속에 시계를 두고 썼나봅니다.
뒷판은 이렇게 생겼습니다. 완전 기계식이고 알람기능이 있다는 점 빼고는 기계식 손목시계와 구조적으로 크게 다르진 않아보입니다.
입수한지는 1달 정도 되었지만, 제가 실생활에서 쓰고 있는 시계입니다. 자기 전에 알람태엽을 감아놓고 잠이 들면 정말 큰 소리로 따르르릉 하고 알람이 울리는데 핸드폰 알람은 못듣기 일쑤지만 이건 정말 못일어날 수가 없을 만큼 소리가 큽니다. 시차도 이전 사용자분이 잘 관리를 해서 그런지 하루에 1분정도 빠르게 움직이는 것 빼곤 정확한 편입니다.
엔틱한 느낌까지 좋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