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유게시판
Hot 게시글은 조회수1000 or 추천수10 or 댓글25 이상 게시물을 최근순으로 최대4개까지 출력됩니다. (타 게시판 동일)인피니티의 베스트 셀러였죠? G35, G37의 성공에 힘입어 G25가 국내에도 런칭 할 예정이라는 군요.
오늘은 바로 이G25에 대해 살펴 볼까 합니다.
G25는 글자 그대로 2,500CC 배기량의 엔진을 탑재 합니다.
퍼포먼스를 지향하는 브랜드인 인피니티가 배기량을 줄인 모델을 선보이다니… 조금 의아한 행보이기도 합니다.
전반적으로 해석 해 보자면 G25라는 보다 편하게 접할 수 있는 모델부터 G37을 거쳐
IPL이라는 하이퍼포먼스 모델군 까지 선보이는 걸 볼 때 인피니티가 자신의 색을 달리하는 것이 아니라
스펙트럼을 넓히려는 의도로 보여 집니다.
찬조 출연 ? IPL 라인
벤츠의 AMG나 BMW의 M시리즈와 같은 하이퍼포먼스 라인으로 과격한 모습이 마치 애프터마켓의 에어로킷을 연상시킵니다.
개인적인 사견으로는 좀 더 완성도 있게 다듬고,
실내는 기본라인과 차별화 시키기 위해 좀 더 고급스럽게 치장했으면 하네요.
퍼포먼스 측면에서는 정확한 데이터를 알 순 없는지라…
하지만 휠이 좀 부실해 보이고 브레이크 계통의 퍼포먼스가 의심스럽긴 합니다.
어쨌거나 인피니티의 이러한 스펙트럼 확장이 그들만의 색을 가진 상태로 이루어지고 있는 점은 매우 반갑습니다.
그럼 G25에 대해 자세히 살펴볼까요?
가장 궁금한 점은 줄어든 배기량을 토대로 인피니티의 퍼포먼스를 잃어버린게 아닌가 하는 점이었는데…
221마력과 25.9토크가 7단 변속기와 맞물리네요.
기존의 구동계에서 엔진을 다운그레이드하고, 이에 따른 휠사이즈와 서스펜션을 손봐 밸런스를 잡아 놓은 듯 합니다.
G25의 221마력 엔진은 출력으로 보자면 엔트리급 세단으로 분류 할 수 있겠군요.
‘잘 나가는 차’ 가 아닌 ‘편하게 탈 수 있는 차’로 접근한다면…
BMW 3시리즈, 벤츠 C클래스나 아우디 A4 와 같은 모델군이 비교 될 수 있겠고,
이들이 가끔 비교 되고 있는 국산 제네시스와 같은 중대형 세단도 물망에 오를 수 있겠습니다.
벤츠 C클래스 기준으로 C200 의 1.8리터 터보직분사 엔진이 184마력, 3리터 C300이 230마력정도이니…
인피니티 VQ엔진의 특성과 공차중량을 고려해볼 때
실제 가속감이나 주행느낌은 C300과 비슷하리라 생각 됩니다.
BMW 330은 보다 가벼운 느낌일테고…
이렇게 보자면 퍼포먼스 측면에서 떨어지진 않아 보입니다.
제가 생각하는 기존 G시리즈의 니치포인트는 어중간한 사이즈의 바디 입니다.
G37의 과격한 엔진에, 요 어중간하게 작은 사이즈의 바디는 G37을 날쌘돌이로 만들어 줍니다.
다만 5시리즈등과 겨루기엔 좀 작아 보이는 단점이 있었죠.
같은 사이즈의 G25가 독일 3사의 엔트리급들과 붙는 다면 얘기가 좀 달라지겠네요.
이 경우엔 이 어중간한 사이즈가 장점으로 부각 될 듯 합니다. 외모를 보자면…
G37의 최근 버전과 동일해 보입니다. (북미 버전인듯…)
프런트 범퍼 쪽은 M37의 그것을 차용한 듯 보이기도 하고…
요게 북미사양인지는 몰라도 날렵하고 괜찮네요.
인피니티의 패밀리 룩이 좀 더 다양해 지네요.
G37의 옵션을 그대로 가져왔을지도 궁금하네요.
일단 가격이 어떻게 나올지 모르겠지만
사실 G25가 엔트리 급이라 생각되는 이유는 구입가를 떠나서 유지비용이 메리트가 있기 때문 입니다.
G37의 배기량에 따른 세금은 강력한 퍼포먼스가 필요 없는 계층에겐 부담이 될 수 있었죠.
유류비도 그렇고…
G25는 적당한 퍼포먼스를 보여주며 보다 편하게 접할 수 있어 보입니다.
유지비 측면에서 분명하게 경제적이면서 기존 G시리즈의 프리미엄을 그대로 누릴 수 있는…
기존 매니아들에게 성능으로 인정받으며 독일 3사의 상위급 클래스와 경쟁하던 인피니티가
이제 3사 엔트리급 세들과 겨룰 만 한…
여성들과 입문 드라이버들을 위한 경쟁모델을 내놓았다는 생각이 드네요. ^^
댓글 9
-
반즈
2011.01.04 11:21
일본에서만 나오던 2500cc가 나오네요. 얼만가요? G37의 퍼포먼스가 오히려 부담되던 사람들에게 더 잘 팔릴듯 합니다. ㅎㅎ -
자칼
2011.01.04 11:49
캬 멋진프리뷰 감사합니다 G25라.. 전 이런모델이 있는지도 몰랐습니다 아무튼 이런저런 모델들이 많이 출시되 소비자에게 선택의 폭이 넓어진다는건 좋은거라 생각됩니다 -
춘포
2011.01.04 12:36
지금까지 배기량보다 낮아진걸 보면 여성운전자나 유류비절감 측면에서의 도전이기도 하는것 같다는 생각도 드는군요. 스타일은 항상 나아지는군요. -
탱구
2011.01.04 14:03
유류비에 ㄷㄷㄷ 거리던 G37보다는 현실성 있어보이긴 합니다만, 가격이 급 궁금해집니다.
웹질하러 쓩! -
남자는포르쉐
2011.01.04 22:47
2500cc에 220마력정도라.. 아주 개념있는 마력이네요ㅎ 쏘나타,k5 2400cc gdi엔진보단 잘달릴꺼같네요ㅎ 3천 초중반때로 나오면 잘팔릴듯 ㅎ -
또마수
2011.01.05 00:20
오히려 한국에선 연비/유지비/가격/적당한 성능으로 G37 보다 더 인기가 있을것 같습니다. -
그런가요
2011.01.05 09:00
기다렸다가 저걸살걸 잘못했군요 ㅠ -
demianite
2011.01.05 09:06
G37s를 타고 있는데 기름값 정말 감당 안될정도로
많이 나오는 찹니다. ㄷㄷㄷ
공인연비 9라고 얘기하는데 실제 몰아보면 6~7 사이를
왔다갔다 하는 것 같습니다.
들은바로는 G25가 3천만원대로 책정될 가능성은
희박하다는 얘기가 있더군요.
잔고장 적고 스타일 괜찮은 차이긴 한데...
기름값 걱정은 안 할수가 없는 차일 것 같다는 생각이 드네요. ^^ -
이스트우드
2011.01.05 16:53
g37보다 2-300차이라 더군요..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