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가뭄에 콩 나듯이 포스팅하고 그것보다 쪼금 자주 댓글을 다는 demianite입니다.
이번에 약간 늦게 학부를 졸업하면서 대학원 석사과정에 들어가게 되었는데,
대학 재학 동안 과외+펀드로 번 돈에 부모님 지원을 받아서 차를 구입하게 되었습니다.
2003년도에 면허를 따고 올 5월에 면허 갱신까지 했지만
실운전 경력은 많지 않아서 지난주와 이번주까지 해서 하루에 다섯시간씩 운전연습을 하고 있습니다.
인피니티 g37세단 스포츠모델(검정색)을 계약해서 내일 모레 차가 오기로 되어 있는데
설레기도 하면서 한편으로는 걱정이 많이 되기도 하네요.
스물일곱에 타기에는 너무 좋은 차라서 부담이 많이 가서 국산차를 선호했지만,
아버지께서 에쿠스를 타고 계셔서 괜찮은 외제차를 타보자는 의견이 워낙 강하신터라 제가 밀렸습니다. ^^;
운전연수는 소나타로 하고 있는데, 일주일 탔더니 많이 익숙해져서 할만하구나 생각했더니
어제 아버지 차를 몰아보니 코너링이라든지 가속시에 차가 튀어나가는 느낌이 확 달라서 약간 쫄았거든요.
그래서 선배님들께 조언을 좀 구하고자 해서 염치 불구하고 이렇게 글을 씁니다.
1. 아버지가 타고 계신 구형 에쿠스와 인피니티 g37스포츠 간에 드라이버가 느끼기에 어떤부분이 얼마만큼 차이가 있을까요?
2. 인피니티 g37을 타보셨거나 타고 계신, 혹은 경험해보신 선배님들 계시면, 이 차의 장단점은 어떤 것이 있을까요?
3. 꼬꼬마인 저에게 선배님들께서 차 관리 상 유의할 점에 대해 말씀해주실 것이 있으면 어떤 것이 있을까요?
선배님들의 주옥같은 조언들 기다리고 있겠습니다. ^^
댓글 1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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로키
2010.10.11 20:4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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쏘대오
2010.10.11 22:00
유지비가 좀 드는것 빼고는 좋습니다. 소나타 타셨으면 문제없을겁니다. 후진만 조심하세요. -
solo flyer
2010.10.11 23:45
에쿠스와 인피니티 G 시리즈는 지향점이 좀 다른 차가 아닐까 합니다.
아직 초보시라면 덴트집과 친해지지 않도록 주의 하심이 제일 아닐까 합니다 .. = ) -
물고기맘
2010.10.12 00:45
먼저 에쿠스와 인피니티 G37과의 성향은 완전 다르죠 ㅎㅎㅎ
가장 틀린점이라면 엔진특성도 다르지만 가장 큰 차이점이라면 전륜과 후륜의 차이 그리고 서스펜션의 차이 이죠...
특히 전륜과 후륜의 차이는 회전반경의 차이때문에 처음으로 후륜을 운전하실때에는 아주 천천히 회전각이 익숙해질때까지는 조심 조심 하셔야 한답니다.
예를 들어 급코너링때(100Km 이상정도) 평소 전륜인경우의(국산차) 운전습관처럼 운전핸들각처럼 꺾어버리면 후륜차일경우 코너를 이탈해버려서 뒷 꽁무늬가 돌아버리는 현상이 생긴답니다. 이는 후륜이 회전각이 적기때문에 핸들각을 너무 꺾어버리면 뒤가 돌아가버려서 차선을 이탈해버리는 경우가 생긴답니다....
자동차 동호회때 보면 늘 단체드라이빙 나깔때 꼭 누가 먼저 치고 나가면 얼떨결에 아무것도 모르는 초보 회원님들이 다른 차량 회원들을 무작정 따라갈려다가 마음은 급하고 ㅋㅋㅋ 늘 조심해야한다는 생각도 잠시 잃어버리고 급코너링때 빠른 속도로 진입을 하면서 핸들을 조금 많이 급하게 틀어버려서 이런 사고가 다반사로 일어나는 경우입니다.
여하튼 이래서 비교하기는 적절하지 않는것 같구요~~~
스포츠차량을 처음으로 운전하시는것 같으신데....
먼저 차 길들이기시간동안에 차의 특성을 천천히 살피면서 자신의 것으로 완전 받아들이는 자세가 필요합니다 ㅎㅎㅎ
단계별 토크등을 잘 살펴보시면서..... 예를 들어 몇단일때(아니면 몇 RPM일때) 토크가 최고치인지.....
그리고 자신의 차 브레이크 성향을 빨리 파악해서 어느정도 속도일때 제동거리가 어느정도 나오는지를 잘 파악하고 있으셔야 합니다...
여기서 가장 중요한점을 잠시 말씀드리자면...........
마력이 높은차량을 초보자분들이 몰다가 사고나는경우의 대부분이 급코너링때 사고가 나는경우가 다반사입니다....
그건 제대로 자신의 차량에 대한 특성을 파악하지 않고 있다가 콘트롤 미숙으로 차가 이성을 잃어버린다고들 말하는 경우랍니다 ㅎㅎㅎ
코너링때는 반드시 후륜차량인경우 슬로 인 패스트 아웃등 이 원칙을 반드시 숙지하셔야 합니다....
물론 노면의 특성에 따라 달라지기도 하지만요... 이것은 충분한 경험에서 나오는데... 이런 모든점을 캐취해서 운전자가 파악을 해야되는 문제이긴 하지만요 ㅎㅎㅎ - 물론 자신의 차량 마력에 따라서 달라지기도 한답니다 ㅎㅎㅎ)
이걸 거꾸로 말씀드리자면 이를 잘 마스터하신다면 자신의 차보다 높은 마력의 차들을 흔히 따버린다고 하죠 ㅎㅎㅎ 당연 이때는 직선에서는 당연 마력이 높은차가 이길지라도(배기량이 깡패라는 진리 ㅋㅋㅋ) 코너링만 확실히 할줄안다면 마력이 높은차라도 100마력내에서는 코너링 기술로 충분히 이길수가 있습니다 ㅎㅎㅎ그정도로 코너링이 무척 중요하다라는 말씀입니다. ㅎㅎㅎ
바로 코너링기술이 가장 위험하면서도 중요한 기술이며 가장 짜릿한 경험이 된답니다....
여하튼 조금 딱딱한 말씀을 드렸나요 ㅎㅎㅎ
마지막으로 부탁하고 싶은 말씀은 젊은 혈기에 운전 콘트롤도 되지않는 기술로 무모하게 덤벼들지마시고 최대한 어느정도 기본 실력이 쌓아질때까지 기달리시라고.... 걱정아닌 걱정을 드립니다 ^^*
그리고 인터넷카페보시면 아마 인피니티 동호회가 있으실겁니다. 거기가시면 많은 정보가 있으니 그쪽 카페에서 열심히 눈팅하시거나 동호회 모임나가시면 같은차를 타시는 많은 선배들로부터 많은 정보도 얻으실수있을거라고 봅니다 ㅎㅎㅎ
그리고 AS 부분에서는 요새 보통 3년을 콘트롤해주니 전혀 걱정하실 필요가 없구요~ 또한 독일차량(벤츠,BMW)보다는 훨씬~~~ 부품가격이 싸고 또 구하기도 쉬우니 그나마 다른 수입차보다는 수월하답니다.
그리고 다시한번 주의사항을 말씀드리자면....
첫 스포츠차 타고 너무 자만심에 빠지다보면 꼭 사고가 난다는 점 명심하시면 됩니다 ㅎㅎㅎ
옆에서 누가 아무리 들이댄다고 하더라도 같이 밟아주거나 한순간에 핀트가 나가서 이성을 제대로 콘트롤 하지 못한다면 정말 후회를 할 순간이 반드시 다가온다는거죠.......
그리고 후륜은 눈올때나 비올때 굉장히 미끄러워서 콘트롤 할수가 어려우니 무척 조심해야 합니다.....
정말 미치도록 달리고 싶을때는 반드시 혼자.... 그리고 차가 없는 새벽에 고속도로 나가서 직선거리에서만 !!!(2차선 고속도로 제외!!!) 차량 최고 성능까지 짜릿하게 달려보시는것을 권해드립니다 ^^* -
정마담님떠샤
2010.10.12 01:03
위에 말씀 하신데로 3년간 사고만 면하시면 큰돈 들어갈일 없습니다..
인피니피 좋은차 입니다..풀악셀에 -..- 연비 4키로만 제외하구용 조심히 달리시구용
후륜이라 운전 잘 숙지하시고 천천히 모시다가 속도 올리세용 -
sasin4
2010.10.12 07:48
연비 4키로... ㅎㄷㄷㄷ 하네요. -
Cynus
2010.10.12 09:41
인피니티g37s를 구매할려다가 포기한 이유가 연비에서 답이 안나오더군요 제출근길이 워낙 산악지형이라 끌고 다니기도 그렇고요 ㅎ
그래도 집에서 그정도로 도와준다면 전 g37로 선택했겠네요 ㅎㅎ -
라우드롭
2010.10.12 10:20
물고기맘님이 많은 설명을 해 주셨지만
1. 초보 드라이버라도 느낄 수 있는 게 서스펜션의 차이일 겁니다
에쿠스는 물렁하고 인피니티는 제법 딱딱합니다. 흔히들 어르신들이 현대차나 도요다차를 선호하는 이유가 정숙해서라고들 하시는데
독일차나 인피니티의 딱딱함에 익숙해지면 에쿠스는 운전하기도 싫게 됩니다.
이 점은 과속방지턱을 넘을 때 더 확실하게 느낄 수 있습니다. 에쿠스는 텅텅, 출렁거리면서 넘어가는 반면에 독일차나 인피니티같은 부류들은 통나무가 넘어가는 느낌으로 묵직하게 넘어갑니다.
그리고 고속주행시 바닥에 붙어가는 느낌 정도가 에쿠스와의 차이점이라고 하겠습니다.
2.인피니티 구형을 잠깐 빌려탄 적이 있어서 말씀드리자면 브랜드 밸류가 쳐지는 것 외엔 운전재미가 쏠쏠한 차입니다
독일차에 근접한 가격대비 성능이 아주 우수한 차량이라고 생각합니다
단, 퍼포먼스를 중요하게 생각하지 않는 이상 굳이 독일차를 제쳐두고 인피니티로 갈 이유는 없다고 생각합니다 ㅎ
3. 첫째도 안전운전, 둘째도 안전운전 입니다. 차체의 성능보다 우선시되는 것이 드라이버의 운전실력입니다. 님께서 조심하셔야 할 것은 안전운전 수칙만 지키시는 것이고 나머지 차량에 대한 관리 같은 것들은 회사에서 다 알아서....ㅎ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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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emianite
2010.10.12 10:49
댓글 달아주신 선배님들 너무 감사합니다. ^^
전륜과 후륜이 고속 코너링시에 차이가 좀 나는군요.
어설프게 알았는데 선배님들 말씀 듣고 나니까 조금 이해가 되네요.
차 사양을 보고 이것저것 찾아봤는데 알면 알수록 어려운 것이 자동차인 것 같습니다.
궁금한 점이 또 생겨서 여쭤볼께요- ^^;
차 언더코팅 많이들 하시던데 그거 꼭 필요한건가요?
그리고 ECM룸미러도 달 필요가 있는지 설명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라우드롭
2010.10.12 11:00
바닷가에 사시지 않는 이상 언더코팅은 불필요하고, ECM룸미러도 상향등 켜고 달리는 개념없는 뒷 운전자를 만나지 않는 이상 불필요할 듯 싶습니다. 영맨이 해 준다고 하면 모를까 내 돈 들이고 하기에는 좀 아까운 것 같습니다. -
Tic Toc
2010.10.12 11:28
출력이 높아 튀어나가는 정도는 심할수도 있습니다. 엑셀링에 고민이 들어가면 여지없이 튀어나갑니다. 하지만 초반 컨트롤이 힘들 정도는 아닙니다. 고RPM 을 쓰는 차량이라 기름도 수준급으로 먹습니다. 평균 연비 한 5.5 정도 나오는것 같아요.(DS 모드 별로 사용안합니다.ㅎㅎㅎ)
에쿠스와는 성향 자체가 전.혀. 다른 차량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초반에 튀어나가는거는 엑셀링 시 demianite님께서 금방 익숙해 지시리라 사료됩니다.
현행 G 시리즈의 큰 단점이라고 하면 미칠듯한 출력에 궁뎅이를 잘 흔드는 점을 꼽을 수 있을것 같습니다.
특히... 눈길은 정말 죽음으로 위험합니다. (어느 후륜차던지 다 위험할 것 같습니다만... 특히나...)
출력이 높아서가 첫번째 이유라고 들었습니다.
그리고 두번째 이유로는 타이어가 있습니다. 현재 G에 들어가는 타이어 사이즈는 기타 해외브랜드에서 사용하는 사이즈가 아니라
인피니티에서만 사용하는 타이어입니다. 순정으로는 브릿지 스톤이 들어가는데요, 여기에 들어가는 타이어 모델이 달리기 only라고 불릴정도의 접지력을 보여줍니다. 하지만 빗길, 눈길 주행시 접지력이 현저하게 떨어집니다.. 올해 초 겨울에 제가 강변북로에서 황천길 갈뻔하다가 사고없이 천만다행으로 집에 들어갔습니다. 뒷타이어에 회전힘이 크니까 계속 헛돌기만 합ㄴㅣ다. 초여름에 언덕진 진흙길에서도 아래에서 탄력 받아 간다고 했는데도 여지없이 헛돌았구요...ㅜㅅㅜ 달리기에 그정도 가격에 이만한 차량은 없다는것은 확신하는 바입니다만, 여러 불편함은 당연히 있습니다.(연비, 슬립)
코너링은 BMW같은 칼 코너링을 제공하지는 않습니다. 많은 분들이 스테빌라이저와 서스펜션, 휠 정도 바꾸시고 즐기시더라구요.. 저는 순정을 사랑하는 주의라서 아무것도 손대지는 않았습니다. 위험한 드라이빙을 즐기시는게 아니라면 충분 이상의 차량입니다. -
demianite
2010.10.12 15:36
라우드롭님 Tic Toc님 조언 너무 감사합니다.
겨울에는 될 수 있으면 차 가지고 나가지 말아야겠네요. T.T -
찌루
2010.10.12 18:20
연비가 진짜 안좋긴 하더군요~ 하지만 가격대비 성능은 최고입니다!!!ㅎ
제가 아는 만큼 답변을 드리자면..
1. 인피니티가 더 튀어나갑니다. 차체가 가볍고 힘은 좋으니까요.
2. 경험은 못해봤지만.. 연비가 안습이고 유지비가 많이 드는 거외에는 단점이 없다고 하더군요.
3. 타다가 고장나면 센터에서 A/S를 받는다. 야매로 받지 말것. 차키를 남에게 넘기지 말것. 차보고 덤벼드는 여자를 조심할 것.. 정도가 아닐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