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유게시판
Hot 게시글은 조회수1000 or 추천수10 or 댓글25 이상 게시물을 최근순으로 최대4개까지 출력됩니다. (타 게시판 동일)
저는 아직 한번도 오토바이나 스쿠터를 타본 적이 없습니다. 자가용 오너인데 대부분의 남자들과는 다르게 자가용에 애착이나 흥미가 없습니다.
남자들 대부분이 자동차에 관심들이 많고 좋은 차에 대한 욕구들이 크지만 저는 이상하게 자가용은 관심이 가지 않습니다.
취미로 자전거 타는걸 무척 좋아하는데 - 달릴때 느끼는 맞바람이 사람을 너무 기분좋게 하거든요- 최근에 바이크류에 자꾸 눈길이 갑니다.
한번도 오토바이를 타본 적이 없어서 스쿠터가 편하지 않을까 생각중인데 여기저기 눈팅해보니 혼다 PCX가 평이 무지 좋더군요. 스쿠터라서 운전하기 편할것 같고, 125cc이하는 따로 면허도 필요없다고 하고, 어떤 분은 자전거만 탈줄 알면 탈수 있다고 하니 요즘 뽐뿌질이 심합니다.
도심에서 왕복 25km정도의 출퇴근용으로 혼다 PCX스쿠터 어떨까요? 직장인이라 주로 출퇴근용으로 쓰일것 같고, 정장은 입을 일이 없으니 복장은 신경 안써도 될것 같습니다.
추운 겨울이나 더운 여름철엔 자가용으로 출퇴근하고 봄가을에는 스쿠터로 출근하면 어떨까 하는데 고수님들의 의견이 궁금합니다.
정말 아무것도 모르는 왕초보에게 큰 가르침 부탁드리겠습니다
댓글 10
-
아빠가 사준 돌핀
2010.09.12 14:26
내가 조심해도 개념없는 상대방이 받아버리면 끝이라는 생각에 못타고 있습니다.. ㅡ.,ㅡ -
론진짱
2010.09.12 15:11
절대 절대 네버 에버 레알 진심으로 오토바이 타지 마세요 며칠전 회사동생이 퇴근길에 한번 태워줘서 첨으로 오토바이타고난 후 차는 부담스럽고 오토바이하나 사볼까하고 여기 저기 인터넷으로 알아보았드랬죠 그중에 혼다pcx가 맘에 들더라구요 국산이나 값도 별차없고 근데 일제는 수리비로 차값메운다고 수리비가 비싸다네요 근데 동생이 오토바이타고 집에 가던중 비보호좌회전하는차가 동생을 미처 못보고 죄회전하는바람에 콰당 오토바이는 페차 사람들 말로는 안죽은게 다행이라네요 지금 코,손목, 다리에 금이가는 바람에 전추5주나왔다네요 병원가니 저보고 오토바이 사지말라고 ; 자동차 싸이트 보배드림가시면 외국 자동차 교통사사고사진 노모로 보는 싸이트 알 수 있을꺼에요 그중에 오토바이 사고사진 보시면 오토바이얼마나 위험하신지 아실꺼에요 예를 들면 부딪쳐 사지가 찢어지는건 예사고요 화이바쓴체로 트럭바퀴에 머리가 깔려는데 짜부되고 옛날 들었던 얘기인데 심야 교차로에서 오토바이 폭주족 오토바이와 승용차가 부딪쳐는데 오토바이에 타고 있던 아가씨가 사고현장에 안보였는데 다음날 아침 그 근처 주택옥상에 발견되었다는;;
오토바이는 암만 자기가 조심하면 100% 사고 안나지만 타인에 의해 100% 골로 간다 생각합니다.
-
티알
2010.09.12 15:59
저도 바이크를 좋아하고, 작년까지 대배기량 바이크를 타고 다녔던 입장이지만 적극 추천해 드리긴 힘듭니다.
많은 분들의 선입견 처럼, (교통)선진국이 아닌 우리나라에서 바이크를 보는 관점 자체가 교통위반을 일삼는 무법자로 보기 때문에, 바이크 오너를 보는 시각이 별로 안좋습니다.
위에 아사돌님과 론진짱님께서 말씀해 주신것처럼, 사고가 났을 경우에는 그에 따른 상해가 다른 교통 수단보다 크기때문에 위험감수도 그만큼 큽니다. 자신이 아무리 방어운전을 한다해도, 다른 사람의 실수나 위반등에 의해서 자신이 다칠수도 있죠, 하지만 이 경우는 다른 교통수단도 마찬가지이기 때문에 배제를 하겠습니다.
어린 친구들이야 젊었을때 한 때 호기로 난폭운전에 신호위반, 폭주등을 해서 큰 사고도 당하고, 주변 사람들에게 까지 피해가 끼치는 경우가 많지만, 바이크를 제대로 알고, 안전하게 즐길만한 인격과 생각을 갖춘 사람에게는 정말 좋은 교통수단의 하나라고 생각합니다.
요새는 바이크로 출퇴근 하시는 분들 주위에 많습니다. 당연히 비오는 날이나 추운 겨울등을 제외한 날씨좋고 도로 상태가 좋을 때 이용하는 건 정말 추천할만하죠, 안전장구를 잘 갖추고, 안전운전을 한다는 전제하에서요;;
교통선진국 같은 경우는 바이크도 자동차와 동등한 교통수단의 하나로 대우받죠. 정말 부럽긴 합니다. 우리나라만 유독 선입견이 심해서 아쉽습니다.
이런;; 잡설이 길어졌네요.....
일단 왕복 25km정도면 편도로 12.5km라고 했을때 바이크 출퇴근으로 먼거리는 아니지만, 가까운 거리도 아니라고 생각됩니다. 자동차 전용 도로가 포함 되어있다면, 시내로 다니셔야 할텐데, 도로사정도 감안하시구요. 스쿠터가 일반 타바이크 보다는 출퇴근 용도로는 더 유리합니다.
수납공간도 그렇고, pcx면 사이즈도 그렇게 크지 않아서 부담도 없으실것 같네요.
경제적인 면에서도 몇년을 타신다면 크게 손해볼 정도는 아닙니다. 연비가 뛰어나서(실연비 리터당 40km이상) 출퇴근 연비 줄고, 가까운 동네 마실이나 소량의 장보러 갈때도 유용할 수 있구요.
결론적으로, 선택은 히미센 님께서 결정하시기에 달렸구요. 어느 한 단면만(좋은점만보고 선택, 또는 사고난다는 생각으로 포기)보시지 마시고, 종합적으로 판단하셔서 좋은 결정하시길 바라겠습니다.
그리고, 만약 구입을 하시게 된다면, 꼭! 안전장구 착용, 과속금지, 신호위반 금지, 안전운전 하시면서 즐거운 바이크 라이프 되시길 바라겠습니다. -
배론
2010.09.12 16:32
직장이 5킬로 이상이라면 절대적인 비추드립니다. 스쿠터로 다니면 안전도 안전이지만 출퇴근용으로 사용해보니 저배기량으로는 힘들다는 느낌을 받았습니다. -
두카티
2010.09.12 17:03
바이크.양날의 검같은 존재이긴 합니다만 안전장구 잘착용하고 방어운전하시면 그다지 위험하지는 않습니다..그래도 정 사고가 겁나시면
오프로드 타시는것도 괜찮습니다.산에서 타는 종류인데요 흔히 티비보면 건물과 건물사이 뛰어넘고 공중회전하고..재밌죠
결정 잘하시길 바랍니다 -
목표는 로렉스
2010.09.12 17:32
시계를 알기전에 혼다나 아님 더더더더더~ 돈을 모아 할리를 살려고 했었던 기억이 납니다.
허나 시계를 알게 되면서 그냥 걸어다닌 다능....... -
히미센
2010.09.12 18:53
말씀들 고맙습니다. 오토바이 하면 워낙 안좋은 시선들이 많아서 많이 고민하게 되네요.
제가 운전을 아주 느긋하게 하는 성격입니다. 그래서 바이크류를 타더라도 아주 안전하게 탈 생각입니다만 역시 바이크류는 나만 방어운전한다고 안전한게 아니라는게 걱정이네요.
사고와 관련한 문제니 심사숙고하도록 하겠습니다. 댓글 감사합니다. -
훅맨
2010.09.12 23:02
뜬금없는 말씀일지도 모르겠으나, 왕복 25km 정도라면 자전거 출퇴근은 어떠신지요 ㅎㅎㅎ 처음타시는 분은 부담스럽게 생각하시겠지만 정말 좋습니다^^ -
전설의레전드
2010.09.13 00:56
죄송하지만 제 경험상 절대로 비추입니다. 일단 혼다 스쿠터들은 엄청 좋습니다. 무슨 연비가 기름냄새만 맡아도 쌩쌩 잘달립니다. 하지만 타시다보면 오히려 스쿠터가 배기량이 낮아서 더 위험하다는 생각이 드실때가 많으실겁니다. 그리고 리터급도 위험하죠. 제 경험상 가장 위험한 것은 초보 아주머니들입니다. 분명히 도로에서 같이 달리면서 저랑 눈까지 마주쳤는데 제가 투명인간인지... 생각도 하기 싫은 기억이 있습니다. 친한 형님은 동호회 회장님이시라 많은 분들께 안전교육 강의하시던 분이셨는데 사고 정말 정말 크게 나셨습니다. 그런데 문제는 이 오토바이라는게 몇년지나면 다시 타더군요.. 저도...ㅜㅜ -
하항
2010.09.13 08:37
다수의 사람들이 걱정부터 하죠. 하지만 안전운전 하시면 생각보다 괜찮습니다. 저도 타면서 위험한 순간이 있었지만, 대부분 저의 부주의로 인한것이였고(익숙해 지면서 과속, 급한 코너링등), 다만, 단점이라면 위의 리플처럼 몸이 노출되어 있다보니 사고시에 큰사고로 이어진다는거지요. 바이크는 타보면 차와 틀린 매력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