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참치회 선택과 먹는 법


요즘 참치회 값이 폭등했습니다. 이유 중 하나가 바로 '중국'인들도 참치회의 맛을 알게 되었다는 점입니다. 그래서 태평양에 참치 원양어선의 대부분이 요사이는 중국 배라고 합니다. 


물론 참다랑어, 참치는 최상위 육식 어종이기 때문에 수은 함유량이 좀 높다고 하는데, 인체에 미치는 영향은 아직까지 밝혀진 것이 없습니다. 그래도 좀 맛나게 먹어야겠지요?


그 중에서 선택이 바로 많은 참치 어종 중 '참다랑어'입니다. 인터넷 구매가 많이 저렴하여 권장 드립니다. 냉동참치를 녹이는 방법은 염수 해동법이라고 해서 일식집에서 사용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가장 맛나게 참치를 녹일 수 있습니다.


[냉동 참치 해동 법 - 염수 해동법]

  1. 냉동 참치를 준비합니다.
  2. 18~25도 미지근한 물을 참치가 잠길 정도로 물을 채웁니다.
  3. 물이 좀 짤 정도로 굵은 소금 2~3 주먹을 넣습니다.
  4. 소금이 잘 녹게 잘 저어줍니다.
  5. 냉동 참치를 흐르는 물에 잘 씻습니다.
  6. 참치를 소금물에 넣습니다
  7. 참치가 냉동에서 녹은 상태 확인은 참치의 양끝을 잡고 휘어보았을 때 탱탱한 느낌이 날 때입니다. 냉동 상태에 약 5분에서 15분 사이입니다.
  8. 참치의 물기를 키친 타월로 제거합니다.
  9. 그리고 참치를 일식집 등에서 보았듯이 키친 타월 같은 것으로 잘 싸서 냉장실에 '숙성'을 위해 넣습니다. 냉장실 온도는 0~2도를 권장합니다.
  10. 2시간에서 5시간 정도 숙성하시고 드시면 맛나게 참치를 드실 수 있습니다.
  11. 속살 -> 등살 -> 뱃살 순으로 숙성을 오래하시면 되며, 살얼음이 낀 정도가 되면 잘 된 숙성입니다. 


참고로 참다랑어는 커야 맛있습니다. -;; 그리고 참치회 전문점에 납품하는 업체가 좀 더 퀄리티가 있더군요. 대략 200~300g이면 1인이 충분히 배터지게 먹을 수 있는 양이니 참고하시면 됩니다. 참치회 전문점에서 최상급 배지살 100g이면 대략 10만원 정도 받습니다. 이런 온라인 샵은 대략 100g에 2~3만원대이니 손이 좀 번거로우면 입이 참 즐거울 수 있습니다.


타포 회원님께서도 이제 집에서 미소녀와 함께 참치회를 즐겨보시지요



[온라인 참치 샵]

http://www.dtuna.co.kr/

http://www.shop-mobydic.co.kr/




9f23f949942397cbe79ff03b0e6fc641.jp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