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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   역 : 최 혁 (salvia24@naver.com)
 
THE OMEGA CO-AXIAL : AN IMPRESSIVE ACHIEVEMENT PART 2 By Walt Odets
오메가 코-액시얼 : 놀라운 업적 2부 

 
WORKMANSHIP
 

 
무브먼트의 처음 조사에서, 제일 중요한 것은 제작물의 품질입니다. 미세한 작동을 하는지, 장인정신으로 많은 시간을 투자하였는지.. 이 오메가 칼리버는 20세기로 들어선 이래로 이제까지 알려진 오메가에서의 기초 품질들중에서 뛰어납니다. 브릿지들과 휠들이 앵글라쥐(역자주:부품의 끝을 사선으로 다듬는 작업)를 하지 않았으면, 절대로 완벽하고, 깨끗하게 만들지 못하였을 것입니다. 공장에서 새로운 시계들이 나왔을 때, 제가 여러해동안 여러 가지의 시계를 검사하였을 동안, 이러한 부품은 약간씩의 제품의 결함(윤활유에 관한 것들을 포함하는 것들)이 발견하였습니다.
 
THE WHEEL TRAIN(기어열)
 
 
오토매틱 와인딩 브릿지를 제거한 상태입니다, 3번휠, 4번휠, 5번일을 위한 서브 브릿지(Sub-bridge)가 보입니다. 5번휠은? 음, 이스케이프먼트의 다른 이름입니다. 칼리버 2892 규격에서, 5번 휠은 이크케이프 휠일 겁니다. 
 
OTHER DETAILS OF CONSTRUCTION(다른 부분의 구조)  

 
처음의 관찰에선, 오메가의 밸런스는 표준규격인 4개의 살로된 Glucydur을 보입니다.
 
 
양쪽에 쌍으로 된 나사(screw)들이 밸런스가 프리-스프렁 한다고 말해줍니다.  커브-핀(curb-pin) 레귤레이터(보정장치, regulator)를 사용하지 않았습니다. 대신에 두 개의 조정나사(adjustment screw)의 몸을 균형있게 움직이는 방식으로 밸런스의 유효직경을 조절합니다. 테(rim)의 아래쪽을 레이져로 잘라 밸런스의 균형을 완성합니다. 
 
 
 
스프링의 가장 끝에 부분을 스터드(stud, 홈) 위치로 움직이고, 안쪽의 코일(coli)에서 멀게하기 명확한 “Dog leg"와 "sweep"(화살표)을 사용합니다.
 

 
기어열 보조-브릿지(wheel train sub-bridge)와 밸런스를 제거하고 나서, 우리는 팰릿 브릿지(pallet bridge)의 자태를 처음으로 방해하는 부품를 맞딱뜨렸습니다. 브릿지는 팰릿레저(pallet lever)를 위한 어퍼 피봇(upper pivot, 1, 위쪽의 피봇)과 코-엑시얼 이스케이프 휠(co-axial escape wheel)의 어퍼 피봇(2)을 포함합니다. 특이한 모양의 레버의 꼬리 부분(3, 삽입물)에 브릿지로 제한하는 뱅킹(banking, 역자주 : 팰릿레버의 움직임을 제한하는 공간)을 제공하였습니다.
 
오늘날 살아가는 여느 시계제작자들에게도, 레버 이스케이프먼트는 높은등급의 시계로 규정짓습니다. 이번에 만들어진 시계에서 다니엘의 이스케이프먼트을 처음으로 보는 감정은 이루 말할수 없습니다. 시계의 개념에 관해서 익숙하다고 하지만, 나는 아직 처음으로 오메가 이스케이프먼트를 보는 충격에 준비를 하지 않았습니다.
 
 
기어열 보조브릿지(wheel train sub-bridge), 밸런스(balance), 그리고 팰릿 브릿지(pallet bridge)를 제거하자, 2500의 전체 기어와 escapement가 보입니다. 여기서 확인된 부품들은 (1) 메인스프링 배럴(mainspring barrel) (2) 센터 휠(Center wheel) (3) 3번 휠(third wheel) (4) 4번휠(fourth wheel) (5) 5번 휠(fifth wheel) (6) 로어 코엑시얼(lower co-axial wheel) 휠, 어퍼(upper) 코엑시얼 휠이 있는 이스케이프 휠(escape wheel) (7) 팰릿 레버(pallet lever)입니다.
 
3부에 계속..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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