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Eno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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태그호이어(TAG Heuer)포르쉐(Porsche)와의 글로벌 파트너십을 기념하는 2가지 버전의 강렬한 리미티드 에디션을 공개했습니다. 앞서 출시한 커넥티드 칼리버 E4 포르쉐 에디션과 달리 기계식 오토매틱 크로노그래프 모델로 선보이면서 포르쉐 역사상 가장 중요하고 아이코닉한 스포츠카 중 하나로 손꼽히는 포르쉐 911 까레라 RS 2.7의 탄생 50주년을 기념하는 의미 또한 담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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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972년 10월 5일 파리 모터쇼에서 첫 선을 보인 포르쉐 911 까레라 RS 2.7은 모터스포츠 전용 911 모델 최초로 스페인어로 '경주'를 뜻하는 까레라(Carrera)란 이름이 붙은 당시 독일에서 생산된 가장 빠른 자동차였습니다. 까레라는 또한 잭 호이어가 동명의 레이스, 까레라 파나메리카나(Carrera Panamericana)를 처음 알게 됐을 때 자사의 크로노그래프 컬렉션명으로 채택했을 만큼 태그호이어와도 뗄래야 뗄 수 없는 이름입니다. 새롭게 선보이는 태그호이어 까레라 x 포르쉐 RS 2.7은 1970년대를 호령한 최초의 911 모델이자 모터스포츠 팬들의 영원한 로망인 포르쉐 911 까레라 RS 2.7의 50주년을 기념하면서 이보다 더 오래 전인 1963년 탄생한 아이코닉 크로노그래프 까레라의 정신을 함께 녹여내고자 노력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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관련해 태그호이어 CEO 프레데릭 아르노(Frédéric Arnault)는 오늘(10월 5일)자로 릴리즈한 공식 보도자료를 통해 "까레라의 이름과 정신은 태그호이어와 포르쉐 모두에게 매우 의미 있고 상징적입니다. 그래서 우리는 포르쉐 최초의 911 까레라인 RS 2.7의 50주년을 기념하여 우리의 대표적인 태그호이어 까레라 크로노그래프에 이 획기적인 스포츠카의 힘을 담았습니다. 우리가 함께 제작한 이 두 에디션은 포르쉐와 태그호이어가 지나온 단단한 역사뿐 아니라 훨씬 더 많은 것을 보여주며, 이는 독보적으로 오래 기억에 남을 것입니다.”라고 소감을 남겼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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태그호이어 까레라 x 포르쉐 RS 2.7은 스테인리스 스틸과 로즈 골드 두 가지 버전으로 선보입니다. 케이스 소재에 따라 컬러 코드도 다르게 적용했는데요. 스틸 버전에는 블루를, 로즈 골드 버전에는 레드를 적용해 오리지널 포르쉐 911 까레라 RS 2.7의 투-톤 디자인을 떠올리게 합니다. 두 버전 공통적으로 케이스 프로파일 한쪽 아래 포르쉐 911 까레라 RS 2.7의 차체와 똑같이 까레라 로고를 새기고 모델에 따라 일부 컬러 래커를 채워 레귤러 모델과 차별화하는 한정판만의 개성을 드러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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두 버전 공통적으로 케이스의 직경은 42mm이며, 100m 방수를 지원해 실용적입니다. 1963년 제작된 초기 오리지널 까레라 모델(Ref. 2447)을 계승한 최근의 39mm 한정판과 달리, 정규 까레라 크로노그래프 42mm 호이어 92 버전처럼 좀 더 샤프하고 날렵하게 다듬은 시계의 외관이 눈에 들어옵니다. 사실상 케이스 및 다이얼 디테일을 제외하면 전체적인 스펙은 기존의 42mm 버전과 크게 다르지 않습니다. 포르쉐 911 까레라 RS 2.7를 상기시키는 투-톤 디자인 코드는 다이얼 중앙에 대칭을 이룬 크로노그래프 카운터와 아워 마커를 감싸는 링, 미닛 트랙을 대신한 플랜지 등에도 어김없이 적용되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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무브먼트는 컬럼 휠과 수직 클러치 메커니즘을 갖추고 80시간의 파워리저브 성능을 자랑하는 인하우스 자동 크로노그래프 칼리버 호이어 02를 탑재했습니다. 투명 사파이어 크리스탈 케이스백을 통해 독자적인 무브먼트를 감상할 수 있으며, 특히 정규 버전과 로터 디자인의 차이가 두드러집니다. 포르쉐의 3-스포크 스티어링 휠(Steering wheel)에서 착안해 오픈워크 구조로 리-디자인해 시선을 끕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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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트랩은 스틸 버전의 경우 나토(NATO) 스타일의 캐쥬얼한 패브릭 스트랩과 함께 H형 링크로 연결된 까레라 컬렉션 특유의 우아한 스틸 브레이슬릿을 추가로 함께 제공합니다. 반면 레드 골드 버전은 강렬한 레드 엘리게이터 가죽 스트랩에 로즈 골드 핀버클을 장착해 제공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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태그호이어 까레라 x 포르쉐 RS 2.7 타임피스 2종은 10월 5일부터 전 세계 지정된 태그호이어 부티크 및 공식 온라인 스토어를 통해 판매를 시작합니다. 흥미롭게도 케이스 및 컬러에 따라 리미티드 에디션 수량이 다른데, 스틸 블루 버전(Ref. CBN2016.EB0275)은 500피스 한정, 로즈 골드 레드 버전(Ref. CBN2045.FC8316)은 250피스 한정 출시하며 각 케이스백 한쪽에 고유 넘버 각인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국내 출시 가격은 스틸 블루 버전(Ref. CBN2016.EB0275)이 9백 72만 원, 로즈 골드 레드 버전(Ref. CBN2045.FC8316)이 3천 104만 원으로 각각 책정됐습니다. 관심 있는 분들은 태그호이어 청담 부티크(Tel.02-548-6020)에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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