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TF뉴스
댓글작성 +2 Points
쟌느 투상 네크리스를 착용한 앤 해서웨이(다프네 클루거 역)2.jpg
- 영화 ‘오션스8’을 위해 특별 제작한 까르띠에의 쟌느 투상 네크리스와 배우 앤 해서웨이의 착용 모습 
Barry Wetcher © 2018 Warner Bros. Entertainment Inc.

오는 6월 13일 국내 개봉을 앞둔 영화 '오션스8(Ocean's 8)'에 까르띠에(Cartier)가 단독 주얼리 파트너로 참여했다는 소식입니다. 

- 출처: 워너브라더스 코리아 공식 유튜브

'오션스8' 공식 트레일러(메인 예고편) 영상을 보면, '레미제라블'로 2013년 아카데미 여우조연상 수상에 빛나는 미녀 연기파 배우 앤 해서웨이(Anne Hathaway)가 한 눈에도 엄청나게 화려한 하이 주얼리 네크리스를 착용하고 거울을 비춰보며 "정말 예뻐"라고 말하는 장면을 확인할 수 있는데요. 이어 등장하는 씬을 보면 이 문제의 다이아몬드 네크리스가 영화 전체 스토리를 관통하는 중요한 소품이라는 사실을 어렵지 않게 예측할 수 있습니다.  

오션스8을 위해 제작한 쟌느 투상 네크리스 2.jpg
- 까르띠에 쟌느 투상 네크리스
Barry Wetcher © 2018 Warner Bros. Entertainment Inc.

그리고 이 묘령의 다이아몬드 네크리스를 제공한 브랜드가 바로 까르띠에입니다. 그런데 네크리스가 담긴 레드 박스만 보고 까르띠에임을 바로 알아챈 분도 적지 않았을 줄 압니다. 

쟌느 투상의 모습.jpg
- 생전의 쟌느 투상 © Cartier

까르띠에는 워너 브라더스 픽처스(Warner Bros. Pictures) 고위 관계자로부터 영화를 위한 특별한 하이 주얼리를 제작해달라는 의뢰를 받고, 파리 뤼 드 라 뻬 까르띠에 부띠끄에 위치한 하이 주얼리 아뜰리에의 전문가들을 모두 불러모아 논의 끝에 약 8주만에 새롭고 눈부시게 아름다운 네크리스를 완성할 수 있었습니다. 그리고 세상에 단 하나뿐인 하이 주얼리 네크리스에 1930년대 활약한 까르띠에의 크리에이티브 디렉터이자 팬더 등 수많은 아이코닉 컬렉션을 디자인한 메종의 전설적인 인물 쟌느 투상(Jeanne Toussaint)의 이름을 붙여 '쟌느 투상 네크리스'로 명명하기로 했습니다. 20세기 초반 당시 흔치 않은 여성 크리에이티브 디렉터로서 대담한 도전정신을 실천한 쟌느 투상의 이름을 8명의 여성들이 메인 캐릭터로 활약하는 '오션스8'의 핵심적인 주얼리에 붙였다는 사실이 사뭇 특별하게 와 닿습니다.   

자크 까르띠에가 디자인한 나바나가르 마하라자의 네크리스.jpg
- 쟌느 투상 네크리스의 원형이 되는 나바나가르 마하라자의 하이 주얼리 네크리스 오리지널 도안 © Cartier

오션스8을 위해 제작한 쟌느 투상 네크리스1.jpg
- 2018년 새생명을 얻은 쟌느 투상 네크리스 © Cartier

'오션스8'을 위해 특별 제작한 쟌느 투상 네크리스는 사실 완전히 새로운 작품은 아닙니다. 1931년 인도의 나바나가르 마하라자를 위해 까르띠에 가문의 셋째 아들 자크 까르띠에가 디자인한, 당시 '세계에서 가장 고귀한 컬러 다이아몬드의 폭포'라는 별명이 붙은 전설적인 하이 주얼리 네크리스를 다시 현대적으로 재현한 것입니다. 오리지널 네크리스가 세상에 더 이상 존재하지 않는 관계로 까르띠에는 메종 아카이브에 남아있는 옛 디자인 도안과 소유주의 착용 사진 등을 참조해 복원 작업에 들어갔고, 여성(극중 앤 해서웨이)을 위한 새로운 사이즈로 조절하면서 내포물이 전혀 없는 무색 투명한 최상급 다이아몬드를 세심하게 가공해 화이트 골드 바탕에 세팅했습니다.    

영화를 위해 특별 제작된 까르띠에 금고.jpg
- 영화를 위해 특별 제작한 까르띠에 금고 
Barry Wetcher © 2018 Warner Bros. Entertainment Inc.

5번가 까르띠에 맨션에서 헬레나 본햄 카터(로즈 역)와 민디 캘링(아미타 역).jpg
- 뉴욕 5번가 까르띠에 맨션 촬영 당시 함께 한 '오션스8' 출연 배우 헬레나 본햄 카터(로즈 역, 사진 左)와 민디 캘링(아미타 역, 右)
Barry Wetcher © 2018 Warner Bros. Entertainment Inc.

팬더 드 까르띠에 컬렉션 주얼리를 착용한 앤 해서웨이(다프네 클루거 역).jpg
- 팬더 드 까르띠에 하이 주얼리 브레이슬릿을 착용한 앤 해서웨이(다프네 클루거 역)
Barry Wetcher © 2018 Warner Bros. Entertainment Inc

뉴욕의 명소 메트로폴리탄 미술관에서 펼쳐지는 영화의 가장 흥미진진한 장면들에서 까르띠에는 '오션스8' 단독 주얼리 파트너로서 쟌느 투상 네크리스 뿐만 아니라 기존 까르띠에 컬렉션(ex. 팬더 드 까르띠에)의 하이 주얼리 및 워치, 액세서리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제품들을 함께 등장시켰습니다. 심지어 영화 촬영을 위해 호화로운 금고를 따로 제작하고, 뉴욕 5번가에 위치한 까르띠에 맨션까지 전례 없이 이틀간 문을 닫았을 만큼 적극적으로 협조했다는 후문입니다.

쟌느 투상 네크리스를 착용한 앤 해서웨이(다프네 클루거 역)1.jpg
- 쟌느 투상 네크리스를 착용한 앤 해서웨이(다프네 클루거 역)
Barry Wetcher © 2018 Warner Bros. Entertainment Inc

곧 개봉하는 영화 '오션스8' 관람 계획 있으신 분들은 영화 속에 등장하는 까르띠에의 다양한 하이 주얼리 & 워치도 관심 있게 지켜봐 주시기 바랍니다. 


타임포럼 뉴스 게시판 바로 가기
인스타그램 바로 가기
유튜브 바로 가기
페이스북 바로 가기
네이버 카페 바로 가기

Copyright ⓒ 2024 by TIMEFORUM All Rights Reserved.
게시물 저작권은 타임포럼에 있습니다. 허가 없이 사진과 원고를 복제 또는 도용할 경우 법적인 처벌을 받을 수 있습니다.